가볍게 떠나볼까?
1박2일 여행코스
'강원도 양양' 편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이제 곧 3월 1일을 포함해서 3일간의 연휴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맞춰서 강아지와 함께 간단히 떠나기 좋은 1박2일과 2박3일 나들이 코스를 동선과 함께 자세하게 안내해드릴 예정이에요. 서울을 중심으로 이동시간과 거리, 중간에 강아지와 함께 쉬어갈 수 있는 휴게소, 함께 머물 수 있는 애견동반 펜션, 애견동반 카페와 식당 등 한번에 소개해드릴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1박 2일 여행지는 '강원도 양양', 2박3일 여행지는 '전남 여수' 입니다.

그럼 이번 편에서는 1박2일 코스 '강원도 양양' 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강원도 양양에서 1박2일




 



Am 09:00 - 자차로 출발





출처 : 네이버 지도



소요시간 : 약 2시간 22분 소요

이동거리 : 180.7km

추천경로 : 삼일대로 3.7km -> 올림픽대로 18.5km -> 서울양양고속도로 151.6km



서울 기준, 강원도 양양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2시간 반이 소요된다. 숙소 입실시간은 대부분 오후 3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오후 교통체증을 고려했을 때 아래와 같은 스케쥴로 오전 9시에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전 9시 출발 -> 오후 12시 양양 도착 후 점심식사 ->  오후 3시 숙소 입실'






 



Am 10:20 -휴게소에서 쉬었다 가기



 





출처 : 가평휴게소(춘천방향)





 차량으로 이동 시 특히나 강아지의 경우 스트레스와 멀미가 심해질 수 있다. 그래서 중간에 잠깐 휴게소에서 산책하며 쉬어가는 것이 좋다. 더불어 전국 각지에는 반려견 쉼터가 있는 휴게소들이 있으며, 양양으로 가는 길에는 '가평휴게소(춘천방향)'이 있다.



 서울 기준 약 1시간 17분, 71.8km를 가다 보면 가평휴게소(춘천방향)이 나온다. 잠시 내려서 화장실도 들르고 반려견도 용변을 보게 하거나 간단한 산책을 견종별로 구분된 운동장이 있는 '애견파크'에서 뛰어놀 수도 있다. 다만,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애견파크가 임시폐쇄 되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반려견 쉼터가 없어도 다른 휴게소에서라도 잠시 쉬어가는 게 좋다. 반려견 쉼터가 있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와 더불어 강아지 멀미 증상 및 예방법은 맨 하단을 클릭해 참고하면 된다.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



약 1시간 17분 소요

가평휴게소(춘천방향)



약 28분 소요  *(이전 휴게소로부터의 소요시간, 이하 동일)

홍천휴게소(양양방향)



약 21분 소요

내린천휴게소(양양방향)






 



pm 12:30 - 양양 도착. 애견동반 식당에서 점심식사



 





 



 양양에 도착하면 점심시간 무렵 쯤. 근처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 식당으로는 대표적으로 

'스타비치 횟집' 이 있다. 애견동반 가능한 횟집으로써, 1층은 반려견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테이블, 좌식, 룸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내에서 자유롭게 풀어두고 식사가 가능할 정도로 펫프렌들리한 식당이다. (대형견 가능, 기본 펫티켓 준수)



 



 





pm 14:00 - 애견동반 카페에서 차 한 잔



 







 맛있게 식사를 했다면, 숙소 입실 전 애견동반 카페에서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추천하는 곳은 스타비치 횟집에서 자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탠덤커피클럽'.

안거나 이동가방 이용 시 실내 애견동반 가능하며, 야외 잔디마당에서 산책을 즐길 수도 있는 카페다.

감성적인 분위기와 맛있는 음료/디저트를 만날 수 있어 핫플로 불리우는 곳이다. (대형견 가능)



 



 



pm 15:00 - 애견동반 펜션 입실



 카페에서 여유를 즐겼다면, 입실시간에 맞추어 숙소로 향한다.

추천해드리는 곳은 탠덤커피클럽에서 자차로 약 7분 거리에 있는 '더퍼피즈블루오션'.

반려견 없이는 예약 자체가 불가한 애견전용 펜션이다.









견종 구분 없이 15kg 이하 중, 소형견이 입실 가능하며 대형견의 경우 별도로 전화문의를 하면 된다.

목줄 없이도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애견운동장과 잔디마당, 목욕부터 드라이까지 할 수 있는 애견샤워장과 드라이룸, 식기/패드 등 반려동물 용품(어메니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은 아담한 사이즈이지만,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기 좋은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어 많은 반려인분들이 찾는 곳이다. 여유롭게 쉬고 즐길 수 있도록 하루 기준 최대 3팀만 받아 운영한다.

또한, 바로 앞에 정암해수욕장이 있는 오션뷰 펜션으로써 모든 객실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간단한 바다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더 많은 추천 양양 애견동반 펜션은 맨 아래 참고:)






 



-pm 18:00 - 저녁식사

 



 근처 자차 약 10분 거리에 있는 이마트에서 장을 본 후, 더퍼피즈블루오션 내에 간단히 요리를 해먹을 수 있는 시설이 있어 저녁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만약 근처 애견동반 식당을 이용하고 싶다면 약 4.1 km 떨어진 곳에 편백찜을 먹을 수 있는 애견동반 식당 '소풍' 이나 자차 약 10분 거리에 속초가 있으니 그쪽을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속초에는 애견동반 식당인 '옛북청 아바이순대', '남다르게' 등이 있다.


 







 



 



AM 11:00 - 다음 날, 바다 산책 후 출발



 





출처 : 인스타그램 @the_puppys_blueocean



 



 1박2일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날, 퇴실 후 출발하기 전에 긴 시간을 차 안에서 버텨야 하는 강아지를 위해서  펜션 바로 앞 바다에서 함께 간단히 바다산책을 한 후 여행을 마무리하기를 추천한다.



 



곧이어 올라올 2박3일 여행코스 - 여수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경기도 가평
가평 반려견 동반여행 <카페>편
강원도 홍천
강아지와 단둘이 뛰어노는 하늘아래 마당집
경기도 가평
가평 반려견 동반여행 <숙소>편
경기 가평
반려견에겐 자연을 반려인에겐 감성을 '가평 개댁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