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 백숙 맛집 Best 3'
인스타그램 @_bysoy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 제철음식 바로 '백숙'! 시원한 계곡물 흐르는 소리 들으면서 백숙 한입 뜯으면 그것만한 게 없겠죠? 게다가 계곡에서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면 더없이 행복할 거예요.
오늘은 요즘 가기 딱 좋은 계곡이 흐르는 애견동반 계곡 백숙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01 양주 장흥 #도깨비방망이
인스타그램 @bb_ddeok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77
*영업시간 :
10:30~03:00(마지막 주문 21:30, 새벽3시 마감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동반규정 :
-대형견 가능
-애견수영 가능/ 애견튜브 무료 이용
-배변, 짖음 관리
-반려견 제어 불가하면 하네스(목줄) 권장
양주 장흥에 위치한 도깨비 방망이는 계곡을 품고 있는 백숙 맛집이에요. 애견동반이 가능해서 여름철이면 반려인들의 성지로 불릴 정도로 애견동반 계곡+ 백숙 맛집을 찾는 분들이 많이들 놀러 가시는 곳이에요:) 반려견과 함께 평상에 앉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고, 16호 토종닭 엄나무 한방백숙과 쫄깃쫄깃한 토종 닭도리탕, 돼지 양념 갈비정식, 이동 소갈비정식 등을 맛볼 수 있어요:)
목줄 없이 아이들과 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지만, 다른 손님에게 피해가 갈 경우 목줄을 해주셔야 해요. 또한 뜨거운 백숙 냄비로 인해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꼭 주의 부탁드릴게요!
인스타그램 @hoya_kang25
인스타그램 @bb_ddeok
이보다 더 펫프렌들리한 애견동반 계곡을 찾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아이들이 바로 앞 장흥계곡에서 자유롭게 계곡에서 수영도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높이에 맞는 비교적 얕은 수심이어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아요. 또한 유동적이지만 계곡에서는 무료로 강아지용 튜브도 빌려주신다고 하니, 식사 후 함께 신나게 물놀이도 즐겨보세요:)
02 가평 #계곡애견쉼터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솔잎'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379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동반규정 :
-대형견 가능
-계곡 옆 개별 테이블, 방갈로, 평상 이용 가능
-관리가 불가하거나, 다른 손님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을 경우 목줄 착용
-바로 앞 계곡 자유롭게 이용 가능
-배변처리 등 기본 펫티켓 준수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솔잎'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솔잎'
가평에 위치한 계곡애견쉼터는 아직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댕댕이와 함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애견동반 계곡식당이에요.
개별 테이블 좌석, 방갈로, 평상 등에서 반려견과 함께 식사할 수 있어요. 녹두,잣,밤,엄나무 등을 넣고 푹 삶은 토종 백숙과 도토리묵 등을 맛볼 수 있어요:)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솔잎'
또한 바로 옆에는 맑고 시원한 계곡이 붙어 있어 식사 후에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기 좋아요!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으며, 애견펜션인 노팅힐펜션과 함께 운영 중이기 때문에 숙박도 가능해서 1박2일 여행으로도 추천드려요:)
맛잇는 백숙도 먹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펜션에서 꿀잠도 자고 딱이겠죠?
03 서울 북한산 #단군산장
인스타그램 @_nani.k
*주소 : 서울 강북구 수유동 산 86-1
*영업시간 : 평일 11:00~21:00, 주말 10:00~21:00
*동반규정 :
-소형견만 가능
-목줄 필수 착용
-사람이 많지 않은 평일에만 동반 가능
-계곡은 이용 불가
인스타그램 @_nani.k
출처 : 네이버블로거 '젼쓰'
서울에도 계곡물이 흐르는 애견동반 백숙맛집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바로 북한산에 위치한 '단군산장'! 산에 둘러쌓여 있고 앞에는 계곡이 흘러서 서울에서도 맑은 공기와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백숙 맛집이에요:)
인스타그램 @_nani.k
출처 : 네이버블로거 '젼쓰'
출처 : 네이버블로거 '젼쓰'
이곳은 특히나 국물이 진하다는 평을 엿볼 수 있는데요! 맛잇는 엄나무 닭백숙을 포함해 닭도리탕, 엄나무 오리백숙, 삼겹살, 오리로스 등을 맛볼 수 있어요:)
바로 붙어있는 계곡은 이용할 수는 없지만, 시원한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함께 맛있는 백숙을 즐길 수 있어요! 다만, 주말에는 손님이 너무나 많이 오셔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비교적 한가한 평일에만 동반이 가능해요! 목줄은 필수로 착용해주시고, 다른 손님분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