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베이커리 카페 [웃뜨리]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감귤밭 & 오두막 & 대형 베이커리 카페 [웃뜨리]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광성로 213 베이커리 카페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08:00 ~ 18:00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반려견 동반 가능한 일반 카페이므로 펫티켓, 에티켓 필수
- 반려견은 테라스, 실내 모두 동반 가능
감귤 밭을 내려다보는 나무 오두막이라니!
웃뜨리는 베이커리 카페로 빵지순례 카페로도 유명하고, 감귤 밭에서 카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걸로도 유명하지만, 바로 이 오두막이 있는 카페로 유명해요. 웃뜨리는 중산간의 넓은 들녘을 뜻하는 제주말인데, 아무래도 카페가 위치한 곳이 중산간 지역인 애월이라 그런 것 같아요. 이 오두막에서 내려다보면 감귤밭은 물론 저 멀리 바다까지도 보인답니다.
감귤 밭도 정말 넓고, 오두막 아래 나무 데크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경치를 즐기기에 참 좋은 카페예요. 귤이 가득 열려있는 계절에 방문하시면 너무 예쁜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넉넉한 규모의 주차장과 내부 좌석을 갖추고 있는 대형 카페라 웨이팅 걱정 없이 방문하기에도 좋고, 많은 인원의 분들과 함께 방문해도 문제 없어요. 그리고 좌석간 공간이 넓어서 반려견을 동반하기에도 좋았답니다. 베이커리로 운영되는 공간은 2층인데요. 감귤 밭을 내려다 보는 구조라 2층 테라스에도 좌석이 있습니다. 감귤 밭에서 매장을 올려다보면 베이커리 아래에도 공간이 가득한데, 세미나실, 스터디룸 등으로 활용된다고 해요.
그리고 매장 입구부터 실내 곳곳에 해녀 그림이 걸려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베이커리 메뉴만 50여가지인 대형 베이커리
빵지순례 카페답게! 빵 종류가 정말 많았어요. 메뉴가 가득 차면 50종류 정도 된다고 해요. 밥에 누룩을 넣어 발효시킨 제주도 전통음료 쉰다리를 넣어 직접 반죽을 하고, 제주의 계란, 우유, 흑돼지 등 제주의 식재료를 사용해서 웃뜨리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메뉴도 많고, 무엇보다도 맛이 정말 좋았어요.
BEST 메뉴로 치즈 누룽지가 대표적인데, 정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수제 반죽 도우를 납작하게 구운 것 같은데 치즈의 짭짤한 맛과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정말 계속 집어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다른 종류의 빵들도 정말 맛있고 속이 꽉 찬 느낌이었답니다.
매장 취식으로 주문을 하면 모든 메뉴를 먹기 좋게 컷팅해서 그릇에 담아주셔서 좋았어요. 치즈 누룽지는 바삭한 식감이라 포크로도 잘 찍을 수 없으니 손으로 하나씩 집어 먹게 되더라구요. 맛있어서 손이 계속 가서 결국 나올 때 포장 주문도 다시 했답니다. 웃뜨리는 베이커리 종류가 정말 많아서 간식 시간 말고 브런치나 점심 시간에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간식으로만 먹어보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매장에서 다양하게 맛보고 너무 맛있는 거나 못 먹어본 메뉴는 나갈 때 포장 주문 하면 딱입니다!
대부분의 메뉴를 모두 직접 개발하고 만드는 곳이라 맛도 있고, 추천하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반려견도 동반이 된다니 너무 좋구요. 테라스로 나가는 창가 앞 쪽으로 자리를 잡았더니 뒤로 보이는 제주 바다와 하늘도 너무 예뻤어요.
오늘은 제주 감귤 밭에 자리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웃뜨리’를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야외 테라스석, 실내석 모두 반려견 동반 가능해요.
• 감귤 밭을 끼고 있는 대형 카페라 주차, 테이블 자리 넉넉해요.
• 베이커리 전문 카페로 제주의 재료로 만든 메뉴들이 있어요!
밥도 너무 맛있는 '배롱정원'
펫프렌들리 여행코스!
대형카페 '오버더센스'
제주 '소사오름'
일산 '로이스터'
'평창한우마을 면온점'
춘천 독채 '스테이루비'
제주 '열두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