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홍천 반려견 동반여행
<맛집&여행지편>

강원도 홍천&횡성 반려견 동반여행 그 마지막 편! ‘강원도’ 하면 단연 맛집을 빼놓을 수 없겠죠? 강아지랑 가는 애견동반 횡성한우집부터 견생샷 찍기 좋은 예쁜 여행지까지!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홍천 동반여행 추천 List

숙소 : 스테이감동, 스테이위드독, 휘게리하우스, 도그더왈츠, 오블리펜션
카페 : 쿠실, 아나파우오, 테라스의 아침, 카페 까만콩
식당 : 홍천원조화로구이 비발디파크점둔내역한우 신관시크릿가든, 셰프스키친
여행지 : 휘바핀란드, 홍천 은행나무숲

 

 



 

01 둔내역한우 신관

인스타그램 @m_________h0619

*주소 : 강원 홍천군 서면 굴업리 361-7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동반규정
-대형견도 동반 가능하며, 내부동반 가능.

 

인스타그램 @m_________h0619

인스타그램 @cream191022

인스타그램 @moong_steel

둔내역한우 신관은 한우의 본고장 횡성에서 강아지와 함께 맛있는 한우를 즐길 수 있는 애견동반 횡성한우집이에요. 본관과 신관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이 중 신관은 간판에 따로 ‘애견동반’이 적혀있고 내부에는 배변패드가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애견동반 식당으로 특화되어 있어요.
정육식당처럼 한우를 골라서 구워먹는 방식이며, 입에서 녹는 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더군다나 소고기는 간이 되지 않고 살코기만 있는 경우 강아지도 먹을 수 있으니 함께 즐기기 더욱 좋겠죠?

 

 


 

 

02 홍천 원조화로구이 비발디파크점

반려생활 리뷰어 '딸기'

*주소 : 강원 홍천군 서면 굴업리 361-7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동반규정
-소형견 동반 가능
-내부동반 가능하며, 함께 이용 가능한 룸이 있음. (단, 애견동반룸이 사용 중 일 수 있으니 방문 전 문의)

 

반려생활 리뷰어 '딸기'

인스타그램 @daughter_cheong

인스타그램 @daughter_cheong

홍천 원조 화로구이 비발디파크점은 많은 반려인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애견동반 호텔 ‘소노펫’ 근처에 있어 그곳에서 숙박하시는 분들께서 많이들 찾으시는 곳이에요. 실내동반 가능하며, 애견동반 전용 룸과 강아지 유모차, 안전펜스(울타리)가 마련되어 있을 만큼 펫프렌들리한 애견동반 식당인데요.
무려 30년 전통인 이곳의 대표메뉴는 홍천의 대표 지역음식으로도 유명한 고추장삼겹살 구이인 ‘홍천화로구이’. 밥 한 공기 뚝딱 할 정도로 남다른 맛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빨개보이지만 어린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맵지는 않다고 해요. 이외에도 소금구이, 돼지갈비, 홍천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강아지와 함께 이런 고깃집을 가실 때에는 뜨거운 화로에 혹여나 아이들이 다치지 않게 꼭 주의해 주세요:)

 

 



 

03 휘바핀란드

인스타그램 @shiba_moodong

*주소 : 강원 홍천군 서면 팔봉산로 400
*이용시간 : 09:00~11:00
*입장료 : 입장료 7,000원 , 방목형동물원 7,000원 / 만들기체험 7,000원
*동반규정
-대형견 가능, 목줄 착용

 

인스타그램 @shiba_moodong

인스타그램 @shiba_moodong

휘바핀란드는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 방목형 양떼목장이에요. 푸른 초원에서 울타리 없이 자연방목으로 자라고 있는 양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예요. 확 트인 초원이 내려다보이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산책을 하기에도 좋아요:) 다만, 양들과 반려견 서로가 놀라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는 게 좋아요! 홍천의 푸른 자연과 함께 힐링하시기 좋은 이곳에서 구경도 하고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도 해보세요:)


 


 

04 홍천 은행나무숲

인스타그램 @my_photographer_husband

*주소 : 강원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이용시간 : 09:00~11:00
*입장료 : 무료, 오직 10월에만 개방.
*동반규정
-목줄 및 기본 펫티켓 준수

 

인스타그램 @nyanya_kerospi

인스타그램 @pudyomi

홍천 은행나무숲은 가을을 대표하는 홍천의 명소로써, 5m 간격으로 은행나무가 약 2,000여 그루 가량 쭉 심어져 있는 곳이에요. 노랗게 물든 은행잎이 장관을 이루는 곳인데요.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특히나 예쁜 사진을 찍기 좋은 사진 명소로도 잘 열려져 있어요. 시기마다 살짝씩 다른 매력을 풍기기도 하는데요. 초순에는 노랗게 물들기 전인 초록 잎을 보실 수 있으며 중순쯤이 노랗게 물드는 시기라고 해요. 홍천 지역이 전체적으로 단풍이 일찍 물들고 지는 곳이어서 약 20일 정도에는 거의 다 떨어진다고 하니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다만, 가장 중요한 점은 이곳은 개인 사유지이기 때문에 매년 10월에만 개방하고 있어요. 작년(2020년) 같은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개방을 하지 못 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역시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개방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라고 해요. 혹여나 헛걸음하실 수도 있으니 방문 전 담당 연락처인 033-433-1259로 연락 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강원도 홍천&횡성
홍천&횡성 반려견 동반여행 <카페>편
강원도
홍천&횡성 반려견 동반여행 <숙소>편
금수저 댕댕이 쌉인정
댕댕이랑 한우를? 강원도 애견동반 횡성한우집
헐랭 맛있겠다
30년 전통! 홍천 애견동반 고깃집 다녀왔어요
여긴 몰랐을 걸?
홍천 추천 여행코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