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생샷 건져가세요~!
연말 분위기 느끼며 찰칵!
블링블링한 '겨울 빛축제 Best'

겨울인가? 진짜 겨울인가 하다보니 어느덧 12월이 시작되어 버렸네욧!! 진짜 머선일!!!

하지만, 겨울하면 떠오르는 축제 머다? 찬바람 맞으며 귀경하면 귀가 찢어질 지언정 정줄을 놓게 된다는 블링블링 빛축제가 아닐까 해요:)

오늘은 까만 겨울밤을 수놓은 별빛 불빛 구경하러 어디 가보면 좋을지 리스트업 해드릴께요. 땡기는 곳부터 하나씩 댕댕쓰 꼭 안고 가보자구요~ 부비부비 필수!

 


 

천혜자연 태안에 별빛이 내린다
01 태안 네이처월드 빛축제

인스타그램 @samsam.bro

 

조용하고 아름다운 태안은 365일 축제로 가득한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365일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는 태안 빛축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불만 꺼지면 언제 봐도 예쁜 빛축제지만 일찍 해가 지고, 어느 계절보다 깜깜해지는 겨울밤에 더욱 빛을 발한답니다:)

천혜 자연을 가진 태안의 빛 축제가 더 특별한 이유는 조금만 멀리보면 도심에서는 보기 어려운 별빛을 함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해요. 꺅!!! 상상했...

 

인스타그램 @samsam.bro

 

인스타그램 @samsam.bro

 

내년이면 벌써 10년이 되는 태안 빛축제는 해가 갈수록 화려해지고 있어요. 

중앙 호수를 중심으로 알록달록한 불빛들로 채워진 이곳은 여러가지 테마가 가득하답니다. 조형물들도 다양하고, 계절마다 조금씩 다른 옷을 입는 축제인 만큼 또 가도 또 예쁠 예정이니 망설이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인스타그램 @m_j_ba_3

 

중앙호수에 비친 오색빛 조형물들도 옴총 예쁘고, 고백동산, 빛의 정원들도 각자 매력이 뿜뿜해요. 어디서 찍어도 인생샷, 견생샷 건질 수 있으니 일단 살살 찍찍하며 이동하세요. 왜냐믄 여기가 생각보다 갱장히 갱장하게 넓은 야외공간이거든요. 옷도 든든히, 마음도 든든히 먹고 구경하시길 바랄께요.

 

인스타그램 @m_j_ba_3

 

태안 빛축제의 시그니쳐는 바로바로 걸으며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소원터널과 대따 큰 트로이 목마에요!

댕댕쓰와 사이좋게 소원터널 걸으며 소원 하나씩 빌어보면 어떨까요? 호옥시 모르잖아요;) 그리고, 이 넓은 곳 어디에서도 다 보인다는 트로이 목마도 놓치지 마세요. 놓치면 보러 다시 가야해서 슬퍼지지만 넘나 커서 못보고 놓치기가 더 어렵다는 건 안비밀!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56
-입장료: 성인 9,000원, 청소년(36개월 이상~19세) 7,000원
-운영시간: 매일 17:30 - 22:00 ★우천시 취소 / 입장은 폐장 1시간전까지 가능합니다.
-문의: 041-675-9200

 


 

빛축제에 빠지면 섭하지
02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출처 : 네이버 블로거 '홈스리'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소뜨'

 

반려생활에서 축제 소개할 때마다 자주 등장하는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도 빛축제에 빠지면 섭하죠;) 허브아일랜드는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빛축제만을 위한 곳이 아니에요. 이름부터 허브아일랜드 아니겠어요?

낮부터 예쁜 정원을 즐길 수 있어 좋은 허브아일랜드지만 현재 기준 오후 5시에 점등이 되면 순식간에 동화세상으로 공간이동한 느낌이 퐉 올지도 모른답니다. 점등시간은 계절에 따라 변동되니까 참고하시구요.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소뜨'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사계절 내내 빛축제가 진행되지만 겨울엔 특히 산타존이 있어 더 가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 힐링존,  베네치아존, 향기존, 그리고 산타존으로 나뉘어져 있는 허브아일랜드지만 머니머니해도 겨울엔 산타아니겠어요? 산타존이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천천히 다른 존들 구경하시고, 어두컴컴한 피크타임(?)에 산타존 가서 즐기시면 좋을것 같아요.

게다가 산타마을에서는 밤마다 캐롤에 맞춰 라이팅쇼가 펼쳐진답니다. 넓은 라벤더 밭에 칼군무를 추며 물결치는 라이팅쇼는 꼭 봐야해요! 산타와 캐롤만 있다면 이미 내 마음은 크리스마스~

 

출처 : 네이버 블로거 '홈스리'

 

허브아일랜드에는 댕댕이와 입장 시 주의할 사항이 있어요!

중형견(10~25kg), 대형견(25kg 이상)과 함께 하실 경우 목줄과 입마개가 필수라고 해요. 그리고, 실내 일부 매장은 댕댕이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매장 입장하실 때는 한번씩 확인하고 들어가는 센스 잊지 말아주세요. 모두의 안전을 위한 사항이니 지켜주시면 더욱 햅빼한 시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해요.

한가지 더, 배변봉투 필수지참해서 뒷처리는 아름답게 해달라는 말씀은 안드려도 되겠지만 그래도 한번 더 말씀 드릴께요. 아이 입 아포;)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소뜨'

 

출처 : 네이버 블로거 '홈스리'

 

허브아일랜드는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도 귀욤뽀작한 포토존들이 가득가득하니까 놓치지 말고 인생샷, 견생샷 남기세요;)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입장료: 일반 (17세 이상 청소년, 성인) 9,000원, 어린이 (37개월 ~ 중학생) 7,000원
-운영시간: 평일/일요일 10:00 - 21:00(수요일 휴무), 토요일/공휴일 10:00 - 22:00
-문의: 031-535-6494

 



프로방스마을에 산타떼가?
03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축제

인스타그램 @mygirl_simsim

 

예쁜 빛축제 구경하러 조금 더 멀리 가보려고 해요. 경북 청도군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에서 열리고 있는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축제는 진짜 산타산타해요. 온세상 산타할아버지들 다 모인 줄;) 것도 그냥 산타 아니고 다양하고 귀욤뽀작한 산타들이 모여 있다고 하니까 기대감이 급상승하죠.

 

청도 프로방스는 남프랑스의 정감있는 프로방스 마을의 청도버전이에요. 예쁜 프로방스 마을에 겨울이면 산타가 내려오신다고 하니 구경 안가볼 수 없겠죠? 2021.11.19. (금) ~ 2022.01.23. (일)까지만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빛축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까 여행 계획을 서둘러야할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 @mygirl_simsim

 

프로방스라는 컨셉에 충실하게 이곳에서는 남프랑스에서 주로 작품활동을 했다는 반고흐를 테마로 한 반고흐 별빛정원뿐 아니라 이곳저곳에서 프랑스하면 떠오를 만한 화가들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명화 숨은 그림 찾기하면서 교양도 쌓고 감성도 충전하면 기부니가 조크든요~

 

개인적으로 이곳의 킬포는 프로방스 기찻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곳에도 어김없이 등장하신 산타 할아버지와 기념사진 한장 남기면 크리스마스 감성이 물씬 풍기는 사진 남길 수 있어요. 기찻길 따라 포토스팟들이 모여 있어서 여기서 사진찍다가 시간이 쩜뿌쩜뿌할 지도 모르니까 주의하시구요.^_<

 

인스타그램 @mygirl_simsim

 

청도 프로방스는 댕댕이 동반이 가능하지만 초콤 디테일한 규정들이 있어요. 일단 체고 40cm이하의 중, 소형견들만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입장이 불가능한 대형견종과 맹견으로 지정된 반려견도 입장이 제한된다고 해요.

그리고, 이동 시 또는 카페 내에서는 목줄 착용이 필수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들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방문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가시길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주소 : 경북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입장료: 성인 9,000원, 어린이(24개월 ~ 초등학생) 6,000원
-운영시간: 평일 15:00 - 21:30(수요일 휴무), 토요일 12:00 - 22:00, 일요일/공휴일 11:00 - 21:30
-문의: 054-372-5050

 


 

우아하다 우아해
04 해운대 빛축제

인스타그램 @3dogs_mommy_

 

인스타그램 @3dogs_mommy_

 

2021.11.27. (토) ~ 2022.02.02. (수) 찐 겨울시즌 동안만 운영하는 해운대 빛축제도 해운대하면 떠오르는 축제로 자리잡았어요. 해운대 빛축제는 매년 겨울 시즌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광장, 해운대 시장, 온천길 일대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해운대 여기 저기가 이 기간동안 별천지가 되는 광경이 노모나 궁금하시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릴께요:) 누가 겨울바다가 쓸쓸하고 허전하다고 했능가...오밤중 12시까지 감상하실 수 있다고 하니까 시간 구애 많이 안 받고 스케쥴될 때 구경할 수 있어 좋구요. 마음도 편하고 주머니도 편하게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더 좋구요.

그런데, 관광지고 무료라 사람이 많지 않을까 걱정이시라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일별/시간별 혼잡도가 나와 있어서 방문 전에 체크하고 가실 수 있어요. 엄지척!

 

인스타그램 @3dogs_mommy_

 

특히, 해운대 빛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조명쇼는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가시면 감상하실 수 있어요. 오후 6시에 점등이 되면 해운대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여러가지 테마로 우아하게 넘실대는 조명쇼가 펼쳐진답니다. 안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꼭!

백사장 관람 데크 입장해서 가까이 보셔도 좋지만 조금 떨어져서 한눈에 담는 맛이 또 기가 멕히답니다. 댕댕이와 함께 눈에도 담고, 핸드폰에도 담아놓고 힐링이 필요할 때 힐링 영상으로 무한반복해 보시길 권해드릴께요;) 그리고, 밤엔 바닷바람이 어마무시하니까 댕댕이도 보호자님도 있는 옷 다 찡겨 입고 가세요~

 

-주소 : 부산 해운대 일대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매일 18:00 - 24:00
-문의: 051-749-4062

 


 

별빛이 내린다, 샤랄랄라라라~
댕댕이와 함께 까만 겨울밤을 밝혀준 불빛 축제 구경하러 가자!

 

※ 위 정보는 2021년 1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처월드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허브아일랜드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충남 태안
천연잔디 운동장과 오션뷰! 태안 애견동반펜션 #4
대형견 가능! 퍼푸치노까지
예쁜 야외 잔디밭에서 찰칵! 서울근교 카페 '포천 그린그린그린'
포천으로 떠나볼까?
생선구이 맛집도 댕댕이랑 가요! '포천 어부촌'
부산도 호텔맛집입니다
호캉스는 부산 아이가! '부산 애견동반 호텔 Best ①'
해운대에는 뭐가 있지?
조개구이 먹고 호캉스도 즐겨요! '부산 애견동반 여행코스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