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예약마감 주의📢📢
숲속에서 제대로 힐링해요:)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캠핑 좀 다녀본 누구라도 한번 가보면 마음을 뺏겨버린다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사이트도 넉넉하고, 부대시설도 넘나 잘되어 있는데다 불 꺼지면 쏟아지는 별빛샤워까지 모든 것이 갓벽한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소개해드릴께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산좋고, 물좋은 강원도의 자연속에서 힐링해요. 
  •  반려견 동반 사이트가 독립적으로 마련되어 있어요. (1~4번 전용 사이트)

  •  캠핑장을 관통해 계곡이 흘러요. ASMR!
  •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 아침, 저녁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아요.
  •  숲해설, 목공예, 별자리 관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중이에요.

 


 

자연이 먼저 반겨주는
자연속 캠핑장

https://www.instagram.com/so0kim

 

https://www.instagram.com/so0kim

 

산좋고 물좋은 강원도 화천 숲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이름 그대로 숲속에서의 캠핑이 가능한 곳이에요.

국립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캠핑장 자체도 깨끗하고 조용할 뿐 아니라 개별 사이트 사이즈도 넉넉하고, 각 사이트가 붙어있지 않아서 조용하게 자연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곳이랍니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나무에 부딪히는 바람소리와 계곡에서 흐르는 물소리밖에 안들린대요. (feat. 새소리, 벌레소리) 이런 게 바로 힐링 모먼트 아니겠어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시간이 될거랍니다.

 

https://www.instagram.com/mandoo_miso

 

https://www.instagram.com/mandoo_miso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1, 2 야영장으로 나뉘어 있는데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사이트(1~4번 전용 사이트)는 1 야영장 초입에 위치해 있어요.

4개의 사이트들을 둘러싸고 펜스가 설치되어 있는 구조랍니다. 반려견 동반 캠퍼들끼리 눈치 안보고 재밌는 캠핑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중 안전문으로 되어 있어서 한눈판 사이 반려견이 사라질 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하지만, 눈은 항상 반려견에게서 떨어지면 안된다는 점! 강조드려요;)

 

(+) 반려견 동반 전용 사이트의 경우에는 반려견과 동반할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해요.

 

한가지 더! 산책을 포함하여 펜스 밖으로 나갈 경우에는 반드시 리드줄을 착용해 주셔야 해요. 그리고, 반려견 동반이 안되는 공간도 있으니 캠핑장에 머무시는 동안 유의해 주시기 바래요:)

 

https://www.instagram.com/mandoo_miso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는 각 사이트마다 테이블과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바베큐와 불멍을 즐기기에 좋아요.

공용으로 이용하는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도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으니까 두려움(?) 없이 방문하셔도 될것 같아요. 온수가 필요할 경우에는 관리동에서 필요한 만큼 카드에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항은 체크인 시 관리동에 문의해주세요:)

 


 

유유자적 즐기는
계곡&산책로

https://www.instagram.com/daehwan_kim_

 

https://www.instagram.com/hyelin0690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입구부터 어떻게 이렇게 완벽한 스팟에 캠핑장이 있을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자연속에 있어요. 별 다섯개짜리 위치선정에 박수가 절로 나온답니다:) 👏👏👏👏👏

캠핑을 하러 왔지만 이 좋은 자연속에 와서 자연을 제대로 아니 즐기면 똑땅하잖아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는 캠핑장을 가로지르는 계곡이 있어서 언제가도 깨끗하고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해요. 발 안담그고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땀이 쏙 들어가는 매직을 체험할 수 있어요. 다만, 엄청 물이 차가우니까 마음 단디 먹고 발담그기!

 

 

그리고, 강원도의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요. 여기에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 등 친환경 ASMR은 기본이고, 피톤치드 가득한 맑은 공기에 콧구멍이 뻥 뚫리는 느낌까지 들거에요. 

초록색이 시력회복에 좋은건 알고 계시죠? 맨날 가까운 곳만 보고 살았으니 가끔은 이렇게 초록이 가득한 숲 멀리까지 바라봐 주세요:) 조만간 단풍이 하나 둘 물들기 시작하면 더더 예뻐지겠죠?


아침, 저녁 바람 선선할 때 반려견과 함께하는 자연속 산책 놓치지 말고, 느리게 오래도록 즐기시길 바랄께요:)

 


 

즐길거리도 가득!
다양한 이벤트

https://www.instagram.com/tianlan_0727

 

그냥 아무 계획없이 푹 쉬다 오는 것도 좋지만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는 시즌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중이랍니다. 얼마전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잠시 운영이 중단되었다고 하는데요. 반갑게도 다시 하나 둘 운영중이라고 해요:) 넘나 반가운 소식 아닌가요?

숲해설과 목공예, 별자리 관측 체험 프로그램까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답니다. 운영되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조금씩 변동될 수 있으니 체크인하실 때 관리동에서 한번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tianlan_0727

 

해가 지고 불이 꺼지면 쏟아져 내리는 별빛만으로도 힐링 그 자체지만, 설명을 들으며 천체 망원경을 통해 자세히 보는 별자리 관측도 뜻밖의 꿀잼이라고 하니까 놓치지 마시길 바랄께요:) 별자리 관측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니까 산속 찬바람에 대비해 옷도 잘 챙겨주세요. 감기조심!

 


 

댕댕이랑 자연 속 풍찬노숙을 즐기고 싶다면?
밤마다 별이 쏟아지는 강원도 화천군 국립화천숲속야영장으로 떠나요:)

 

✔️ 가기 전 체크!

  •  동물등록한 반려견에 한하여 동반이 가능해요. (반려견 동반 전용 사이트에 한하여 동반 가능!)
  •  입소문난 야영장인만큼 빠른 예약 필수에요.
  •  출몰하는 벌레들이 독하다고 하니 모기향, 기피제 등 준비 단디 해가세요.

 

※ 위 정보는 2022년 0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댕댕이가 더 신났댕!
넓은 운동장이 있는 '캠핑/글램핑장 Best 4'
캠핑장 찾던 집사들 여기요!
댕댕이랑 힐링하는 '경기도 반려견 동반 캠핑장'
큰 댕댕이도 가능해요!
잔디에서 뛰어놀고 꿀잠 쿨쿨! '애견동반 글램핑장 Best3 ③'
글램핑 가기 딱 좋은 날씨구만
멍멍이랑 불멍 때리러 가요! '애견동반 글램핑장 Bes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