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직접 다녀왔어요!
"다듬는 동시에 보듬죠"
서울 석관동 애견미용실 '마이도그' 



 





 







 







 



 




석관동 작은 골목 안,

나만의 아지트 같은 애견미용실




 





 







6호선 돌곶이역과 1호선 신이문역 사이, 한 골목에서 예쁜 간판의 석관동 애견미용실 '마이도그'를 만날 수 있다. '내 앞에 있는 너를 사랑한다. 지금 너와 있어서 행복하다' 라는 글과 미용 후 사진들이 걸려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카페 아니야?

편안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들어가자마자 카페같이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눈에 들어왔다. 아담했지만 공간구성과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쓴듯해 보였다.



 





더불어 미용사 자격증과 '펫서비스 신뢰기관' 인증은 물론 관련 서적까지, 곳곳에서 전문성과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이 풍겼다.









 




"다듬는 동시에 보듬죠"

애견유치원 경험 살린 케어 미용사








마침 미용을 마치고 나온 마이도그 '방민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Q. '마이도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마이도그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위생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화 성장을 위한 유치원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호텔링과 소규모로 강아지옷도 판매하고 있어 미용부터 케어, 의류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멀티샵입니다.

 


 



 







Q. 어떻게 이 일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A. 원래는 일반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했었어요. 하지만, 디자이너로서의 가능성보다 평소 인정받던 손재주를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침, 어릴 적부터 반려견을 키우면서 함께 한 순간들이 많았고, 더 많은 반려견들을 케어하고 싶어 마이도그를 창업하게 됐어요.





디자인적 감각과 반려동물에 대한 진정성이 합쳐져 빛을 발한 걸까. 실제로 이런 고객도 있었다고 한다.

다른 미용샵에서 반려견이 미용 후 스트레스를 크게 받아서 속상했었는데, 이곳에서는 아이가 편안해해서 굉장히 만족했었다고 한다. 이처럼 실력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받을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잘 다룰 수 있는 곳인지가 더욱 중요하다.



 


 





실제로, 방민영 대표는 애견유치원 교사로 일하며 아이들을 눈높이에서 케어했던 경력이 있다. 그래서인지 단순히 미용만을 하는 게 아닌,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차분하게 케어하며 미용을 한다. 









 




매일 하는 소독으로 안심

오픈형 구조로 또 한 번 안심




 





이후 마이도그의 미용 환경은 어떤지 들여다봤다. 아담한 공간이었지만, 미용에 필요한 건 모두 갖추고 있었으며, 미용 직후 갑자기 응한 인터뷰임에도 불구하고 정리, 정돈 상태도 좋았다.

 



 





이곳에서 13kg 이하 중형견까지 미용과 목욕이 가능하며, 미용 항목으로는 부분/전체미용,스포팅, 포메라니안 가위컷, 비숑/푸들 가위컷 등이 있다.



그렇다면 도구들의 위생관리는 어떻게 되고 있을까?




 





Q. 업장과 도구의 위생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A. 청결관리를 위해 미용 전, 후 수시로 청소를 하고 있으며, 살균기로 매일 도구들을 소독하며 관리하고 있어요.


 



 





실제로 들여다보니 안에는 미용도구 살균기가 돌아가고 있었고, 다른 도구들의 정리 상태도 좋았다.

 





또한 모든 미용 과정은 보호자가 언제든 밖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오픈된 구조였다. 다만, 미용 중인 아이가 보호자를 보고 흥분할 수 있기에 지켜보는 건 보통 권장되진 않는다. 



그렇다면, 마이도그는 다른 미용실과 또 어떤 점이 다를까?



 



 





Q. '마이도그'는 다른 곳과 비교해서 또 어떤 차별점을 두고 계신가요?



A. 크게는 미용 후 포토존 인증샷과 호텔링을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미용 후에는 꾸며놓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서 파일로 드리고, 일정 횟수로 미용을 한 고객에게는 인화본을 드려요. 괜찮으시다면 매장 내에도 걸어드리고요. 


 





호텔링은 미용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이 가능해요. 미용 후에 잠깐 쉴 수 있도록 놀이방처럼 운영하기도 하고요. 아이가 보다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하우스와 쿠션을 놓고, 바닥도 미끄럽지 않게 엠보싱 매트를 깔아놨어요. 또한 야간에는 혼자 두면 걱정돼서 보호자님께서 괜찮으시다면 제가 직접 집으로 데려가서 보살피고 있어요.







앞서 말했듯이 마이도그 방민영 대표는 애견유치원에서의 경험이 있어 케어에 능숙하다. 그래서 미용뿐만 아니라 호텔링도 아이의 케어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보호자가 데리러 올 때까지 아이가 편히 쉴 수 있으며, 미용으로 쌓인 스트레스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다.

 



 





Q. 마지막으로, 고객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A. 마이도그의 반려견 미용 서비스가 단순히 털을 깎는 행위에서 끝나진 않아요. 실제로 미용 전, 중, 후 모든 과정에서 아이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와 더불어 유기견 보호소도 세우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 마이도그 방민영 대표. 아이를 잘 케어해줄 수 있는 애견미용실을 찾는다면 이곳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더불어, 현재 '마이도그'는 방문 고객을 위해 '반려생활' 앱에서 사용 가능한 전국 반려동물 동반숙소 10% 할인쿠폰도 제공하고 있으니 함께 챙기도록 하자.


 







 



 





 





소중한 우리 아이 미용,

어디 괜찮은 곳 없을까?




저희 '반려생활'이 애견미용실을 직접 찾아갑니다! 청결은 어떤지, 아이는 잘 다루는지, 미용은 얼마나 예쁘게 되는지 등등 소중한 내 아이를 맡길만한 곳을 직접 알아보고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마이도그 사장님의 미용실력이 궁금하다면?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경기도 가평
가평 반려견 동반여행 <카페>편
강원도 홍천
강아지와 단둘이 뛰어노는 하늘아래 마당집
경기도 가평
가평 반려견 동반여행 <숙소>편
경기 가평
반려견에겐 자연을 반려인에겐 감성을 '가평 개댁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