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철이올시다.
경북 영양! 400년 문화재 고택에서 즐기는
스파와 수영장! 스테이영양 둘째

반려생활덕에 다녀온 스테이영양 둘째! 방문후기 가져왔어요! 지난번 스테이영양 첫째 숙박 후 1박은 너무 아쉬워서 2박3일로 여유롭게 즐기고 온 스테이영양 둘째 함께 만나볼게요!

 

📌  에디터 김대철이 뽑은 "스테이영양 둘째" 매력 POINT!

  •  우리나라 최고의 오지 영양! 자연 속 400년 문화재 한옥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  잔디 운동장, 실내 스파는 물론, 야외 수영장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  견종 제한 없이 모두 방문할 수 있어요!


 

400년 문화재 창주정사에서 즐기는 한옥 독채 숙소
스테이영양 : 둘째

우리나라 내륙 지역 최고의 오지인 경북 영양! 경북 영양에 400년된 문화재 고택을 개조한 한옥 독채 숙소인 스테이영양 : 둘째 다녀왔어요! 두번째 영양 방문으로 익숙한 주실마을 입구에서 쭉 들어오면 제일 언덕 위에 스테이영양 둘째가 보여요! 숙소 앞에 준비된 주차 공간에 편안하게 주차 후 친절한 사장님의 안내를 받아 입실 할 수 있었어요!~ 대문샷을 한장 꼭 남기고!

 

 

대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스테이영양 둘째의 모습! 뒤로 울창한 숲과 단아한 창주정사의 옛 모습을 그대로 살려 리모델링한 숙소 모습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뛰어 놀기 충분한 잔디마당과 숙소 옆 새로 준비하신 시즌 야외 수영장과 야외 테이블까지 완벽해요! 

 

 

여행에디터 2기 김대철이 스테이영양 : 둘째 완전 자세하게 파헤쳐 드릴테니!!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대청마루를 막아서 만들어둔 거실이 나와요!

 

 

들어가자마자 한쪽엔 거실화도 넉넉하게 준비해두셨더라고요! 그리고 벽면엔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영화, TV, 레트로 게임도 즐길 수 있었어요!

 

 

거실엔 없는게 없는데 테이블과, 빈티지 축음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커피 포트, 핸드 드립 커피 머신, 빔프로젝터, 게임기, 스피커, 다도세트까지! 부족한게 1도 없는 숙소였어요!

 

 

스테이영양에 어울리는 다양한 소품들과 예약 인원에 맞춰 준비해주신 할머니 몸빼 바지까지! 사장님 센스 무엇!~ 준비해주신 몸빼 바지는 챙겨서 집에 가져가도 된다고 하셔서 숙소에서 편안하게 입고 저희도 야무지게 챙겨왔어요!

 

 

거실에 있는 푹신한 좌식 소파와 소파 테이블, 카페트까지 어쩜 이렇게 잘어울리는지! 소파 뒤 통창으로 보이는 침실도 분위기 장난 아니고, 거실 창으로 보이는 야외 풍경들도 정말 멋져요!

 

 

푹신한 자리 기가막히게 알아차리고 한자리 차지했어요! 창밖으로 살짝 보이는 풍경이 정말 그림 같지 않나요?

 

 

침실도 바로 구경해봐야죠~!  거실 소파 옆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침실이에요! 침대 옆으로도 또 큰 창이 있는데 여기 뷰도 미쳤어요! 

 

 

이 정도면 뷰 맛집 인정이죠? 침대도 폭신 폭신한데 깨끗한 화이트 침구가 잠이 솔솔 오는 침대였어요! 사장님이 어찌나 관리를 잘하시는지 향기도 뿜뿜!  호텔 침대 저리가라였어요~~

 

 

침실도 간접 조명이랑 소품들이 잘 어울어져서 분위기가 진짜 좋았어요! 창문도 닫을 수 있고 거실과 연결된 창도 커튼을 칠 수 있어서 아늑하게 이용 할 수도 있었어요! 

 

 

창밖을 바라보며 멍하니~ 멍 때리기도 완전 좋았어요! 이런게 바로 진정한 힐링~이죠! 여러분 스테이영양은 무조건 2박 하세요… 여유롭게 스테이영양을 오롯이 즐기려면 1박은 정말 부족해요!ㅎㅎ

 

 

침실에도 큰 TV와 에어컨, 테이블과 한쪽엔 강아지 용품 배변패드와 식기, 발 세정제까지 준비돼 있었어요! 에어컨도 빵빵하고 TV아래 선반엔 여유있게 준비해 주신 침구가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침실 반대 쪽엔 주방과 화장실이 위치해있어요! 스테이영양 첫 째엔 주방이 없어 아쉬웠는데 둘째엔 작지만 알찬 주방이 있어요! 냉장고와 싱크대, 인덕션까지!

 

 

와인잔, 칼, 가위, 고무장갑, 수세미, 도마, 소금, 설탕까지 없는 게 없죠?~

 

 

하부장엔 각종 사이즈의 그릇부터 컵, 수저, 냄비와 프라이팬, 키친타올, 물티슈, 쓰레기봉투까지! 고택이라 화재위험에 바베큐 같은 건 못하지만 냄새가 심하지 않은 간단한 요리들은 충분히 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대망의 화장실! 스테이영양둘째는 주방과 화장실 전부 숙소 안에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화장실에도 없는 거 없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다이슨 드라이기부터, 핸드워시, 폼클렌징,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마비스치약까지!

 

 

수건도 정말 넉넉하게 준비해주시고 세면대도 정말 이뻤어요! 

 

그리고 실내 스파! 반려견 동반해서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신나게 놀고 자기 전에 뜨끈하게~ 스파를 즐기면 하루 피로가 싹!!~ 사라지는~! 창밖도 보이고 오케이구글로 스마트하게 조명등 조도도 조절하고, 음악감상도 할 수 있더라고요!

 

 

낮에는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졌는데 밤이 되면 더~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인원수에 맞춰 꼼꼼하게 준비해주신 샤워 가운까지 완벽했어요! 하루의 마무리는 역시 스테이영양 둘째의 스파에서!~

 

 

좋은 곳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죠!~ 저희는 가까운 시내에 나가서 다양한 음식을 포장해왔어요! 매번 끼니는 전부 포장해 와서 스테이영양둘째에서 즐겼답니다! 영양에 반려견 동반 식당이 거의 없지만 깔끔하게 포장을 잘해주시는 식당이 여러곳 있어서 이용하기 좋았어요! 사장님이 숙소 예약 시 친절하게 포장가능한 식당 목록을 친절하게 공유해주시기도 하고요!

 

 

숙소에서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

 

 

아침에 일어나선 스테이영양에 준비되어있는 핸드 드립 커피 머신을 이용해서 모닝커피도 내려 마셨어요! 이번 스테이영양 둘째 방문에도 한복을 챙겨갔는데 한복까지 차려입고 다도타임을 가질까하다가 모닝가배~느낌으로~~~! 커피 타임을 가졌답니다!

 

 

천천히 내려지는 커피를 기다리는 여유있는 모습의 나~ 거실에서 향긋한 커피향을 맡는것도 정말 오랫만의 여유~~~~였어요! 스테이영양에서는 괜히 모든게 여유롭고 편안한 기분이였어요! 스테이영양 둘째의 실내 역시 작은 소품 하나하나 신경쓰지 않은 곳이 없는 것 같았어요. 사장님의 애정이 듬뿍 들어간 공간이라는 게 전부 느껴지더라고요!

 

 


 

한옥의 멋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연 속 힐링 숙소!
견생샷 가능한 멋진 외관과 야외 수영장까지!

스테이영양 실내는 물론 야외 외관까지 정말 멋스러워서 어느 곳 하나 포토존 아닌 곳이 없었어요! 이런 공간에선 견생샷은 무조건 보장되어있으니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가야겠죠?! 이번에도 역시 챙겨간 한복! 멋진 하늘과 스테이영양 둘째 그리고 나까지 삼박자가 완벽했어요! 숙소에서 내려다 보이는 주실마을까지 정말 아름다웠어요!

 

 

창에 비친 산뷰와 하늘도 정말 멋지고! 여기저기서 찍어 잔뜩 건진 견생 사진에 누나도 행복한 여행이였어요!

 

 

스테이영양에서 이렇게 귀여운 나 못참지 🌚🫶🏿

 

 

담장으로 둘러 쌓인 잔디마당에서도 신나게 뛰어 놀았어요! 초록초록한 잔디와 하늘색 하늘 그리고 뒤로 보이는 스테이영양 둘째의 모습까지 정말 그림 그잡채 아닌가요?!

 

 

누나에게 한달음에 달려가기!! 경북 영양 여행은 특별한 거 없이 스테이영양에서 여유있게 시간 보내는게 최고에요! 진정한 힐링!

 

 

안전하게 빙 둘러진 담장덕에 마당에서 신나게  놀아도 걱정 없었어요! 마당에서 뛰어 놀면서 보는 뷰도 진짜 장난 없어요!!!!! 스테이영양 꼭 가야 하는 이유ㅠㅠㅠ….

 

 

이런 숙소뷰는 스테이영양 아니면 볼 수 없다고요! 가을 단풍으로 물든 뷰도 정말 기대되는데 가을에 또 와야하나 싶더라구요!

 

 

숙소 옆엔 새로 오픈하신 야외 수영장과 야외 테이블 공간이 있어요!

 

 

바람에 날리는 야외 테이블 천막까지도 감성 돋아요! 시원한 자연 바람에 더운 줄도 모르고 신나게 놀았어요!

 

 

한옥이랑 어쩜 이렇게 잘 어울리게 야외 공간도 준비하신 건지.. 정말 감탄한 공간!  

 

 

야외테이블에서 시원한 맥주도 한 잔씩 마시면서 여유롭게 주실마을 뷰도 감상하면서! 신선놀음이 따로 없어요!~

 

 

간이 수영장이지만 멋지게 공간을 구성해두셔서 물놀이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투명한 지붕에 탁 트인 뷰라 감성 미쳤어요!!!!! 진짜 초록초록 조화 포인트까지 완벽!! 지붕에서 쏟아지는 물줄기까지 👏🏿👏🏿👏🏿

 

 

수영준비 야무지게 하고 갔지만 수영시러 멈머는 사진만 잔뜩 찍고.. 형아 누나만 발 담그고 놀다가 돌아왔어요 ㅎㅎ 아쉽게 온수는 제공되지 않아서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비가 온 뒤라 물이 조금 차갑긴 하더라고요! 시즌 수영장인 만큼 더운 여름엔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대신 수영장 앞 야외테이블에서 형아 누나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 보냈어요! 준비해간 간식까지 야무지게 챙겨 먹었고, 수영하는 것 보다 사실 더 행복했던 것 같기도…👉🏿👈🏿 야외 수영장 한쪽에 블루투스 스피커도 준비되어있어서 음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었어요!

 

 

신나게 놀고 밤에 본 야외 수영장 분위기도 장난 없죠?!! 스테이영양 밤무드도 미쳤어요~~! 영양은 밤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도 볼 수 있는 곳이라 밤에 그냥 자면 서운해요~ 밖에서 별이 가득한 하늘도 꼭 봐줘야 한답니다!

 

 

야외 조명과 함께 낮의 모습과는 다른 멋진 스테이영양 둘째의 모습도 감상 할 수 있고요!

 

 

밤하늘 별 카메라에 전혀 못담는 아이폰을 원망하면서… 아쉽지만 찍어본 사진이에요! 별은 못담았지만 멋진 분위기의 스테이영양 둘째는 담았답니다!

 

 


 

경북 영양 주실마을에 위치한 고즈넉한 한옥 숙소 스테이영양 둘째! 자연은 물론 한옥이 가지고 있는 오랜 정서와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족도 높은 숙소에요! 스테이영양 첫째보단 살짝 규모가 작지만 2인 커플 가족이 즐기기엔 더 없이 좋은 숙소에요! 화장실과 주방까지 전부 실내에 있어서 편하게 이용 가능한 점도 좋았고 스파는 물론 야외 수영장까지 전부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여름 휴가 장소로 완벽한 곳 이였어요! 1박은 정말 아쉬우니까 2박으로 여유있게 즐기고 오는거 완전 추천할게요!!!!🌚 

 

✔️ 가기 전 체크!

  •  주소 )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실길 25-18
  •  예약 ) 에약은 네이버 "스테이영양" 에서 가능합니다.
  •  주차 ) 숙소 앞 전용 주차장 이용가능
  •  견종제한은 없으나 반려견 무게에 따라 추가금 발생하니 확인하세요. 
 

 

모든 사진 출처는 https://www.instagram.com/luvdaechul

 

※ 위 정보는 2023년 07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테이영양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실길 25-18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다양한 디저트 냠냠
포천 신상 디저트 추천
카페 '오프더선데이'
다양한 포토존이 한가득🐶
잔디마당과 수영장까지!
포천 '포춘테일'
서울 근교 일산 카페 추천
타마고산도와 땡모반 맛집
고양 '하이쓰리파인즈'
김대철이올시다.
400년 문화재 고택에서 즐겨요.
경북 영양의 '스테이영양 둘째'
정갈한 한식을 즐겨요 🥄
깔끔한 한식을 즐겨요 🍚
일산 벨라시타 '담다'
카페 전문가 김대처리🍯
신상 브런치 카페
포천 고모리 '은밀(銀謐)'
티라미수 맛집
노원 '카페 지온'
방갈로 느낌의 카페☕
야외에서 즐기는 브런치카페
고양 내유동 '가위바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