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부산을 소개해요 :)
댕댕이와 대한민국 유랑하기 - 부산광역시

Busan is good,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반려견 동반 가능 장소 모음으로 돌아온 노엘이네입니다.
 

부산은 노엘이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에요. 부산에서 살아도 봤고, 온 집안이 다 부산 사람들이고, 주기적으로 가주지 않으면 몸살이 날 정도로 그리운 곳이 부산이거든요. 
근데 또 갈 때마다 방문해야 하는 곳이 늘어나는 게 아니겠어요? 노엘이도 부산을 사랑하게 해주고 싶어서 노엘이는 정말 3살이 될 동안 해마다 몇 번은 꼭 부산에 다녔어요. 

그래서 오늘은 노엘이 친구들에게도 부산을 소개해주려고 해요! 부산엔 생각보다 반려견 동반 장소들이 많거든요!

 

📍 광안리 해수욕장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 24시간 열려있어요!

물에 안 들어 간다고. 이거 놔.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부산 하면 해운대, 광안리 부터 떠오르시죠? 해운대 보다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광안리 해수욕장은 산책하는 댕댕이들이 많아요. 차없는 거리 등 각종 행사도 많이 하고, 먹거리도 많아서 해운대보다 작고 시끌시끌하지만 저는 광안리를 좋아합니다. 백사장에 닿은 불가사리 발이 너무 귀엽다구요!

낮에도 밤에도 예쁜 광안리 꼭 방문해 보세요! 인생샷 건지기 가능!

 

📍 민락 수변공원

-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 129 
- 24시간 개방
- 아이들이 바닷물 쪽 경계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민락 수변공원은 또 다른 광안대교 관람 스팟이에요. 부산 하면 광안대교인 건 아시나요? 부산의 랜드마크로 꼽히고 있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 찍어 보세요 ! 사진은 보정당시 로프를 지웠지만 바닷물 쪽에 로프가 둘러져 있어요. 아가들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 근처에 있다가 파도 한 번 치면 그대로 떠밀려 가니까요! 수변 공원은 낮에는 한산하지만 저녁에는 시끌벅적 해져요. 최근에는 코로나 영향으로 취식이 금지되었다는 소식도 있던데, 댕댕이들 밤낮으로 산책하기 좋은 스팟이랍니다. 물론 수변공원에서도 밤에 불켜진 광안대교는 매우 잘 보이니 맘에 드는 시간대를 골라 방문 해 보세요!

 

📍 송정해수욕장

-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2
- 길거리 토스트 푸드 트럭들이 많고 차, 오토바이 등이 매우 많으니 주의
- 댕댕이들 천국

 

송정해수욕장은 여름이면 서핑보드 타는 사람들로 가득한 아담한 해변이에요. 송정 해변 주위로 길거리음식 푸드트럭들이 줄지어 있고, 각종 차량과 오토바이 등이 아주 많으니 꼭 주의해서 걸어야 해요. 송정하면 토스트가 유명한데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문토! 문토스트에요. 푸드트럭으로 시작했으나 건물을 사버린 (…) 전설의 그 토스트 한번 드셔보세요. 기장방면 회전사거리 쪽 제일 끝건물이 문토에요. 줄 아주 김 주의! 

송정해수욕장은 댕댕이들 천국이에요. 여기도 저기도 다 댕댕이 데리고 산책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 부산시민공원

-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 오전 5시 ~ 자정까지 운영
 

 

부산의 번화가 중 하나인 서면과 붙어있는 정말 큰 공원이에요. 공원 부지는 일제시대 때 군사기지였고, 2차대전 때 포로수용소로 사용되었으며, 독립 이후에는 UN기구, 주한미군 부산사령부, 하야리야 미군기지 등으로 사용되다가 부산 시민에게 반환받은 부지에 공원을 조성했어요. 정말 넓은 부지라서 산 위에서 보면 뻥 뚫린 정사각형으로 보일 정도에요! 새 공원이라 굉장히 관리도 잘 되어있고, 부지가 넓은 만큼 조경물도 많고 잔디도 넓게 깔려 있어요. 

공원 내부에 미군이 쓰던 장교클럽을 개조해서 만든 공원역사관도 있어서 공원의 역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고, 여러가지 행사도 진행하며, 저는 스탬프 챌린지도 진행했던 기억이 있어요. 안내원 할아버지께서 스탬프를 찍어서 돌려드리면 이것저것 설명도 해주셨는데 재미있었던 기억이 나요ㅎㅎ 역사관 말고도 거의 40가지의 구경거리가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 황령산 봉수대

- 부산광역시 남구 황령산로 391-39
- 야간 송신탑 점등
- 전망대 카페가 있어요.

황령산 봉수대는 제가 부산에 갈때마다 꼭 들렀다 오는 야경명소에요. 부산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야간에 점등된 송신탑이 여러 색으로 변하는 게 재밌고, 전망대 카페에서 야경 내려다보며 마시는 커피도 좋고, 산책로도 잘 되어 있구요. 앉아서 바람맞다가 오기 좋은 곳이에요. 황령산봉수대는 조선시대때 봉수대로 사용 하던 곳에 공원을 조성하여 전망대로 만든 곳이에요. 장산에 위치한 간비오산 봉수대와 더불어 부산에서 사용된 가장 오래된 봉수대라고 해요. 임진왜란 당시 1592년 4월 14일 오전 6시에 황령산 봉수대에 근무하던 배돌이가 전쟁이 벌어졌다는 봉수를 올렸다고도 합니다. 조선시대는 너무나 먼 이야기 같은데 그게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니 되게 신기하더라구요. 조선시대 전쟁을 알리는 불꽃이 올랐던 곳에 노엘이랑 같이 야경을 구경하고 있으니 새삼 느낌이 이상했어요. ㅎㅎ 

황령산 봉수대는 여름의 끝자락부터 저녁에 아주 추워지니 겉옷은 꼭 챙겨 올라가시면 좋겠어요. 여름에도 저녁엔 쌀쌀해요. 산이라고 해서 전혀 힘들지 않고, 바로 아래까지 차로 올라가면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5 분 정도 (저질체력인 저는 체감상 5시간) 의 지옥의 급경사 오르막길만 오르면 봉수대가 금방 보인답니다. 경사는 대략 6~70도 정도입니다 ^^ 저 는그냥 노엘이랑같이 네발로 기어 올라갔어요. 주차장에서 이어지는 계단을 오르시면 쬐금 진짜 쬐금 더 수월합니다.

2024년에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전망대, 컨벤션,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서고 서면 방향에서 봉수대까지 케이블카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장림포구

-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로 93번길 72
- 갈매기가 떼로 있어요.

장림 포구는 부네치아(부산의 부네치아)로 만들기 위해 오래된 포구를 재조성하여 테마거리로 만든 곳인데요, 생각보다 볼 거리는 많지 않아요. 사람도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서 소규모의 상점들이 몇 개 있어요. 산책하기에도 좀 작지만, 저는 분위기가 좋아서 한참 놀다가 왔어요!근처에는 장림생태공원이 있어요.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 13
- 반려견 동반 탑승 가능(가방,케이지 필수)

시간당 3회 정도로 운행하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이 다니는 미포철길이에요. 옛날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에 관광용 궤도를 조성해서 해변열차를 운행하는데, 열차 안에서 보이는 미포의 경치가 장관이라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려요. 물론 노엘이는 큰댕댕이라 가방에 넣을 수가 없어서 못 탔지만요ㅎㅎㅎ. 

철길을 따라 조금만 걷다보면 스카이워크도 나오고 산책로도 있어요. 댕댕이들은 스카이워크에 절대 출입 금지를 하고 있으니 알아두세요!


 📍 해운대해수욕장 (미포방파제)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해수욕장 (유명한쪽 - 해운대해수욕장, 조용한쪽 - 네비게이션 미포방파제 검색)
- 24시간 개방
- 해변 뒤로 산책할수있는 솔밭이 있어요!
- 조선비치 쪽 해변보다는 미포 쪽 해운대가 훨씬 한적합니다. (미역 많음 주의)

부산 하면 해운대 아니겠나요! 고운 모래 백사장에서 뛰어다니는 노엘이를 보고 흐뭇했어요. 노엘이는 바다보다는 백사장을 더 좋아하거든요 ㅎㅎ 사람도 많이 없고 한적하고 방파제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수도 있고 해변에서 뛰어놀수도 있어서 저는 유명한 쪽의 해운대 보다는 아는 사람만 아는 조용한 해운대를 더 좋아해요. 아무도없는 백사장에서 댕댕이와 추억 사진 남겨보세요!

 

📍 카페 산책
-부산 기장군 정관읍 모전3길 34
  - 상주견 양이가 있어요.

해운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카페 산책이 있어요. 애견수제간식점/디저트카페이고, 공간이 크진 않지만 눈치 안보고 편안하게 반려견과 디저트까지 드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노엘이는 부산에 갈 때 몇 번 산책에 들렀었어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노엘이를 오랫동안 기억해주시는 모습에 더욱 생각나는곳이에요. 깨끗하고 정갈하게 만드는 수제 간식들이 가득 차 있으니 꼭 들러 보세요. 포토존과 각종 소품도 준비되어 있어서 시간 보내다 오기 좋답니다 :)

 

오늘은 부산에서 가볼만한 곳 몇곳을 추려 봤는데, 제 글이 댕댕과 함께 부산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피서철 늘 안전운전, 건강조심 하시고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정보는 2023년 08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청사포 정거장)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광안리해수욕장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송정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2
부산시민공원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장림포구
부산 사하구 장림로93번길 72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청사포 정거장)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아름다운 노을 🍃
댕댕이와 대한민국 유랑하기
일몰 맛집 태안 '운여해변'
펫프렌들리 인천 카페🌱
반려견을 위한 펫프렌들리
인천 카페 '서원안길'
마음껐 뛰어놉시댕!
24시간 신나개 뛰어놀개!
인천 '마당개 애견놀이터'
하얀 세상으로 떠나요!
겨울 여행지 추천
대전 겨울여행☃️
노엘이랑 잘 어울리는 공원🚲
아기자기한 사진 맛집
'증평 자전거공원'
사계절이 아름다운 동해바다로!
강원도 해안가
예쁜 포토존 모음
아름다운 부산을 소개해요 :)
댕댕이랑 부산으로 떠나요!
펫프렌들리 부산 여행지 추천
노엘이네의 찐 추천 후기🐶
댕댕이랑 감성 숙소 떠나요!
가평 '무아레도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