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프렌들리 카페 🥕
귀여운 강아지들과 함께
당근 베이글 먹으러 [열두달]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 서쪽 카페 [열두달]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용수길 37
⯎₊ 운영 시간 : 매주 화요일 휴무 / 10:30 ~ 18:00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반려견 동반 가능한 일반 카페이므로 펫티켓, 에티켓 필수
     - 반려견은 마당, 테라스, 실내 모두 동반 가능


 

 서쪽 마을에 자리 잡은 분위기 좋은 카페 

 

 

 

바닷가를 보고 싶다면 단연 제주 동쪽을 향하겠지만, 강아지들과 여유롭게 제주 마을을 즐기고 싶다면 저는 제주 서쪽도 추천합니다. 서쪽 동네는 최근들어 관광객들을 위한 공간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월정리 같은 동쪽의 마을 하나 전체가 카페 거리이거나, 애월처럼 도로 가득 차가 많거나 하지 않고 서쪽은 대부분 식당이나 카페가 마을 중간에 하나씩 자리를 잡는 형태를 보이더라구요. 그게 좋은 점은 정말 제주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사람 냄새 나는 공간에 관광객보다 도민들이 많이 찾는, 그러면서도 제주스러운 메뉴가 가득하고 힐링되는 공간을 찾게 되는데, 오늘 소개드리는 열두달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한경면 마을 한 켠에 자리 잡은 예쁜 카페예요. 너무 세련된 외관을 가진 카페인데 사진 뒤쪽으로 조금씩 보이는 마을 풍경이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열두달은 꽤 규모가 있는 카페라 테라스, 마당에도 좌석이 있고, 야외 정원에는 정말 다양한 식물들이 제대로 가꿔져 있어요. 크고 작은 식물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아무데서나 찍어도 예쁘겠더라구요. 날씨가 따라준다면 저는 야외 좌석을 추천합니다! 물론 실내에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당근 베이글이 유명한 카페 열두달 

 

 

 

 

여기는 제주도에서 유명한 특산물들을 이용해 만든 메뉴들이 제법 있어요. 저는 제주를 오면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 공간을 정말 좋아하는데, 여기도 그렇습니다.

SNS에 자주 보이는 제주 당근 베이글하면 열두달이거든요! 당근 모양과 색을 가진 베이글을 주문하면 속을 크림 치즈로 꽉 채워주고, 파슬리나 딜 같은 이파리 향신료를 하나 꽂아주시는데 정말 당근같아요. 크림 치즈도 느끼하지 않게 파 등등의 맛이 첨가되어 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어른도 좋아할 맛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여름에는 애플망고가 크게 들어가는 스무디도 나오는데 이게 정말 맛있어요. 제주산 애플망고여서 더 맛있기도 했는데, 시즌 메뉴는 나올 때 꼭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애플망고 빙수도 있어요…!


 

 곳곳에서 느껴지는 제주의 향기 

 

 

 

주방 뒤로 난 창가에 보이는 제주 구옥의 지붕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그 높이에 맞춰 창을 낸 인테리어가 너무 새로웠고, 저도 평소에 제주 구옥의 지붕과 하늘이 보이는 뷰를 좋아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 외에도 현무암을 닮은 냅킨 고정돌, 그리고 직접 판매하시는 제주 고사리도 너무나 제주스러웠어요. 제주를 생각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카페를 차렸다는 느낌이 물씬 들어서 더 기분이 좋았달까요.

 

 

 

 

시원시원하게 나 있는 창과 실내 곳곳에도 너무 예쁘게 자라는 식물들이 참 조화로워 보이는 공간이었어요. 실내 좌석도 4~5 테이블 정도 되었는데, 소파도 있고 편안한 벤치도 있어서 편하게 오래 머물기도 좋고 여러 명이 와도 괜찮은 공간이에요. 특히 실내에도 화분에 예쁘게 심어진 식물들이 많았는데,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식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경하는 데에도 한참일 것 같더라구요. 저 역시도 식물을 좋아해서 이런 공간에 강아지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사장님께서도 참 친절하시고 공간도 너무 예뻐서 추천하고 싶고, 사람들 많지 않은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제주 마을과 식물이 조화로운 공간, 펫프렌들리 제주 카페 ‘열두달’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야외 마당석, 테라스석, 실내석 모두 반려견 동반 가능해요.

• 실내외 모두 식물이 가득해서 식물을 좋아하신다면 더 힐링돼요.

• 제주의 재료로 만든 메뉴들이 있고, 시즌 스페셜 메뉴도 있어요!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두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용수길 37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펫프렌들리한 맛집🍚
브런치&다이닝 맛집
일산 '로이스터'
나혼자산다도 나왔다는 그 식당🥩
썰매&전통썰매 모두 탈 수 있는
'평창한우마을 면온점'
대형견도 환영하는 독채🐶
마운틴뷰 스테이
춘천 독채 '스테이루비'
펫프렌들리 카페 🥕
베이글 맛집 추천
제주 '열두달'
작은 요정이 사는 집🌳
감귤밭에 나무 오두막🪵
제주 카페 '웃뜨리'
호호네 추천 찐맛집🍳
낮에만 반짝 열리는!
양주 '서광식당'
제주 디저트 맛집🥫
귀여운 냥이가 반기는
애월 카페 '달력'
마운틴뷰의 아름다운 숙소🏠
강아지와 함께 즐기는 촌캉스
당진 '애견스테이 산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