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한우마을 면온점]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강원도 평창 한우 정육 식당 [평창한우마을 면온점]
⯎₊ 매장 위치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진조길 57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10:30~21:30
⯎₊ 동반 규정 : 대형견 가능, 반려견 동반 전용 별채 또는 독채 야외 바베큐장 이용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전구역 리쉬 착용 필수이며, 펫티켓 & 에티켓 필수
- 정육식당으로 상차림비 인당 4,000원, 테이블 이용료 10,000원 추가 발생
평창 눈구경 후, 배고플 때에는 어떻게 하냐구요?
겨울이 완전히 떠나 가기 전 눈 구경하러 강원도로 놀러 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눈 밭을 걸어다니다보면 체력소모가 꽤나 커서 식사를 꼭 잘 챙겨주셔야 해요. 물론 저희도 에너지바 같은 간식거리를 챙겨 먹기도 했지만, 하산 후 식사를 해야해서 반려견 동반 가능한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사전에 전화로 문의를 드렸는데 대형견도 당연히 가능하며, 방문하는 시간에 맞춰 별채에 화목난로를 켜주신다고 했어요. 평창 휘닉스파크와 멀지않은 거리에 위치한 정육식당 ‘평창한우마을 면온점’인데요. 주차장은 매우 커서 주차 걱정 없고, 아무래도 저녁 시간에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오더라구요. 그래도 대부분의 손님들은 본건물에서 식사를 하기때문에 저희는 별채에서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려견은 별채, 즉 셀프 바베큐장에 동반이 가능한데요. 주차장 정면에 있는 건물이 본채이고 여기는 출입이 불가합니다. 별채나 독채에 자리를 잡은 후 한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리드줄은 전구역에서 필수로 착용을 해주셔야 하며, 배변 수거 당연히 해주셔야 해요! 마당이 넓은 잔디밭인데, 별채 뒷쪽으로 흙길이 있으니 배변을 먼저 해결하고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견과 눈치보지 않고 편하게 식사 가능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반려견 동반 가능한 좌석은 야외 바베큐장과 별채예요. 야외 바베큐장은 사방이 뚫려있는 공간이라 추워서 저희는 별채로 안내를 받았답니다. 큰 온실 같았는데 동반 손님은 저희밖에 없어서 더 편하게 쉴 수 있었어요. 눈 밭을 돌아다니다 온 터라 힘들기도 하고 춥기도 했는데 난로까지 켜주셔서 강아지도 사람도 좋았어요.
평창한우마을은 정육식당이지만 식사메뉴도 있답니다. 한우 장국밥, 한우 육회 비빔밥을 시켜보았어요. 두가지 다 맛있었고 아무래도 한우 정육 식당이다보니 고기도 듬뿍 들어있더라구요. 대신 별채를 이용하시려면 테이블 이용료가 따로 추가되어요. 반려견 동반하시려면 식사 메뉴를 주문하셔도 테이블 이용료가 추가된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저희는 별채를 이용해서 식사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지만, 야외 바베큐장의 경우에는 식당과 별도로 운영되어 테이크 아웃 용기에 준비가 된다고 해요.(반찬, 야채 리필 가능) 이 점도 참고해주시구요!
여기는 야외 바베큐장입니다. 귀여운 도로명 주소와 애견동반 가능석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바베큐장은 독채로 이용할 수 있어서 예민한 강아지들과 함께라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좀 덜 받고싶은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식사 메뉴로 주문을 했지만 만약 고기를 구워먹으러 갔다면 저희는 이 공간을 이용했을 것 같아요. 아이들도 더 자유롭고 사람도 편해지는 독채 공간이니까요.
식사 후 부대시설 완벽하게 이용하기
식사가 끝났다면 바로 앞에 있는 마당으로 나가봅니다. 아무래도 눈이 많이 오는 평창이다보니 곳곳에는 눈이 가득 쌓여있어요. 그래서 그에 맞춰 손님들이 마당에서 시간을 보내고 갈 수 있도록 여러가지 놀거리를 준비해놓으셨더라구요. 바로바로 썰매와 얼음썰매(전통썰매)랍니다…!!
일반 썰매도 내리막을 인공으로 만들어 놓으셔서 꽤나 재미있었고, 특히 얼음썰매는 처음 타보는 거라서 너무 새로웠어요. 여름에는 여기가 잔디마당과 모래놀이터로 변한다는데, 아직 눈이 남아있는 계절에 꼭 가셔서 재밌게 놀아보셨으면 해요.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동물농장도 있답니다. 유산양, 토끼, 공작새, 닭, 거위 친구들이 아주 넓은 공간에서 지내고 있더라구요. 강아지 친구들에게도 어린 아이들에게도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았어요.
테이블 이용에 시간 제한도 없다 보니 산책하느라 생긴 피로를 날릴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했고, 식사 후에도 장거리 운전에 지루할 강아지들에게 약간의 산책도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야외 바베큐장을 한 번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반려견 동반 고객 전용 가능한 별채와 독채 야외 바베큐장이 따로 있어서 편하게 이용 가능해요.
• 마당에 썰매장, 산책로, 동물농장 등 놀거리가 많고, 아이들과 잠시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 IC와 멀지않은 거리에 있어서 산책 후 집으로 돌아가기 전 들르기에 위치가 좋아요.
※ 위 정보는 2024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산 '로이스터'
'평창한우마을 면온점'
춘천 독채 '스테이루비'
제주 '열두달'
제주 카페 '웃뜨리'
양주 '서광식당'
애월 카페 '달력'
당진 '애견스테이 산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