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아로마&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아로마 테라피&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튜디오 [온기]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 아로마&마사지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튜디오 [온기]

≫ 매장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504 821호
≫ 운영 시간 : 주중 11:00~20:00 / 주말 10:00~17:00
≫ 동반 규정 : 소형견 최대 5마리, 중대형견 최대 3마리 동반 가능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1:1 맞춤으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로 사전 예약 필요
     - 실내에서 마킹하는 반려견의 경우 매너 벨트 필수
     - 입질/공격성이 있는 강아지는 동반 불가, 보호자만 방문 가능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해 원데이 클래스 들어요 

 

모든 강아지가 기본적으로 그렇듯 저희 아이들도 만지는 것, 마사지하는 것 다 너무 좋아하는데요. 평소에 조금 더 몸에 맞게, 효과적으로 마사지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답니다. 특히 홈 트레이닝 전후로 스트레칭 겸 마무리 마사지가 꼭 필요해서 스트레칭은 배웠는데 근육 이완 마사지는 배운 적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녀온 헬스케어 스튜디오 온기의 아로마 테라피 & 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 산책 전후로, 홈 트레이닝 전 후로 하기 좋은 근육이완 마사지법을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이론부터 꼼꼼히 배우는 펫마사지 

 

 

우선 보호자가 이론 수업을 듣는 동안에는 아이들은 잠깐 기다려주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한 쪽에 마련된 소파에서 편하게 쉬고 있었어요.

처음 스튜디오에 입장하면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공간 탐색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시기 때문에 천천히 적응하게 해주시고, 수업이 시작되면 아이들이 자리에서 쉴 수 있게 소파 혹은 평소에 잘 이용하는 이동 가방, 매트 등을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펫 아로마&마사지 원데이 클래스는 이론부터 꼼꼼하게 마사지가 필요한 이유부터 마사지로 얻어낼 수 있는 효과, 그리고 반려견 근육, 뼈 위치에 대한 이해 등 아주 자세하게 수업을 해주시더라구요. 이론 수업을 들어야 아이에 맞게 응용도 가능한 터라 너무 좋았고, 궁금한 점은 바로바로 질문이 가능해서 더 좋았습니다. 사진과 인형을 보고 만지며 1차적으로 이론을 익히고, 퀴즈도 맞추면서 재미있게 수업에 임할 수 있었어요.


 

 아이에게 맞는 아로마 오일 만들기 

 

 

방문 전 미리 전달드린 아이들에 성향에 맞춰 아로마를 추천해주셨어요. 아이에게 맞게 마사지에 사용할 아로마 오일도 직접 제조를 해보았는데, 간단했지만 무슨 향이 들어가는지, 향에 어떤 효과가 있는 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을 수가 있었어요.

마사지하는 보호자 손의 보습을 위한 오일과 아이들 성향에 맞춰 효과를 낼 수 있는 오일을 섞어서 만든 아로마 오일은 제공되는 것이라 집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1회 마사지에 소형견은 2방울, 대형견은 3방울 정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꽤 오래 쓸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실습 시간 

 

 

드디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실습 시간이에요. 선생님께서 요가 매트를 깔아주셔서 그 위에 자리를 잡아보았어요. 좀 전에 만든 아로마 오일과 이론 수업 내용이 담긴 책자를 다시 확인하면서 머리로 외운 내용을 손으로 익히는 시간이랍니다.

 

 

 

손에 아로마 오일을 바르고 근육의 방향을 따라 주물주물 해주면 어느새 잠이 오는 강아지들이에요. 털이 많거나 살집이 있어서 원하는 위치를 찾기 어려운 경우에도 선생님께서 아이들 몸을 만지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저희도 아이들 사이즈가 달라서 이론으로만 배우는 경우에 직접 적용하기 어려운 편인데, 같이 실습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도 무척 꼼꼼히 봐주시고 질문에 대한 답변도 정말 잘 해주셨어요.

 

 

 

 

저희가 배운 마사지는 근육 이완에 도움 되는 마사지라 홈 트레이닝은 물론, 산책이나 놀이터 가기 전 후로 해주면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운동 전 웜 업 효과도 있고,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어서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하는 마사지래요. 그래서인지 마사지 받은 아이들이 노곤노곤해서 졸기도 하고, 더 해 달라고 몸을 쭈욱 피며 애교를 부리기도 하더라구요.

온기의 펫 마사지는 저희가 배운 근육 이완 마사지 외에 림프 순환 마사지도 있었는데요. 시니어 친구들은 림프 순환 마사지도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근육 이완과 마찬가지로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이 잘 되면 회복 속도도 높아져서 부상 방지 및 재활에도 아주 도움이 되거든요. 거기에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는 아로마 테라피까지 더해져 효과는 배가 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은 평소에 마사지를 좋아하기도 하고, 선생님 너무 친절하신데다가, 아로마 향 덕분인지 스튜디오 공간도 너무 좋아해서 마사지가 채 마무리 되기도 전에 신이 나서 한바탕 뛰어 놀고 왔어요. 그만큼 몸 컨디션이 좋다는 뜻인 것 같아서 호가 호수만큼 저도 너무 좋았답니다.

수업을 마친 후에도 선생님께서 집에서 마사지를 하다가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 문의해 달라고 연락을 주셔서 든든한 마음을 가지고 배운대로 매일 열심히 마사지를 해주고 있어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아로마 테라피와 펫 마사지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튜디오 ‘온기’를 소개해드렸어요.
근육 이완, 림프 순환 등 건강에 좋은 마사지도 배우고 진한 교감도 할 수 있는 소중한 수업 꼭 한 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아이 성향에 따라 맞춤으로 아로마 오일을 제작할 수 있어요.
• 1팀씩 수업이 진행되어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아요.
• 마사지 수업이다보니 반려견도 보호자도 즐겁게 들을 수 있어요.

 

※ 위 정보는 2024년 03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기
경기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504 821호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펫 아로마&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아로마마사지 클래스
헬스케어 '온기'
댕댕이들과 산책 가기 좋은 오름⛰️
제주 자연을 느껴요,
호호네 추천 '제주오름'
제주에서 먹는 캐나다음식🍜
배롱나무가 자라는 마당에
밥도 너무 맛있는 '배롱정원'
맛집카페빈티지샵까지~~🐶
제주 서쪽에서 보내는
펫프렌들리 여행코스!
서귀포 펫프렌들리 카페☕
농구장과 귤밭 사이의
대형카페 '오버더센스'
펫프렌들리 카페 🥣
오름 치즈케잌이 있는
제주 '소사오름'
펫프렌들리한 맛집🍚
브런치&다이닝 맛집
일산 '로이스터'
나혼자산다도 나왔다는 그 식당🥩
썰매&전통썰매 모두 탈 수 있는
'평창한우마을 면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