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교통별 탑승규정 반려동물 업데이트
(2024년 버전) - 택시🚕

댕댕이와 이동 시에는 주로 자가용을 이용하지만, 불가능할 경우가 종종 발생하잖아요? 혹은 갑자기 댕댕이와 함께 먼 길(?)을 이동해야 할 경우가 뚜벅이게도 일어날 수 있죠. 특히,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택시 이용법 알려드릴게요.

 

* 본 컨텐츠는 “서울특별시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어요.


 

🚕 반려견과 함께 택시 탑승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빨리 말씀드리고 싶어서 서울특별시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을 찾아보았어요. 약관에 따르면 사업자 또는 다음 승차할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은 승차를 거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운반 상자에 넣은 반려동물 및 공인 기관에서 인증한 맹인 인도견은 제외한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따라서, 전용 이동 가방, 케이지, 켄넬 등에 넣는다면 일반 택시에도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하지만, 이동하는 동안에는 반려견의 신체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이동 장비 안에 머리까지 모두 넣어야 해요. 기사님이 허용하는 경우에는 상관없겠지만, 기본적으로 반려견을 밖으로 꺼내는 건 절대 노노!! 알러지가 있는 기사님도 계실 수 있으니 탑승 시 미리 반려견 동반 여부를 알려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불어, 이동 장비 안에 평소에 사용하는 방석이나 이불, 장난감을 함께 넣어주면 이동하는 동안 편안한 상태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반려동물 전용 택시도 있어요:) 

앞서 일반 택시도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어요. 대부분의 택시 기사님들은 반갑게 반겨주시긴 하지만, 아무래도 눈치가 보일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승차를 거부 당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반려동물 전용 택시(펫택시) 서비스랍니다. 지역에 따라서 크고 작은 업체들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편안한 분위기에서 택시를 이용하고 싶다면 반려동물 전용 택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게다가,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들도 일부 비치되어 있어 더욱 좋아요!

 

반려동물 전용 택시 서비스는 대부분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카카오T 펫택시, 펫글T, 그랫 펫택시 등은 앱을 이용해서 언제든 예약을 진행할 수 있구요. 사전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고, 왕복 예약도 가능해서 완전 편리해요. 평소에 앱 활용에 자유롭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반려동물도 택시탈 수 있어요!

급할 땐 택시타고 이동해 봅시당~

 

※ 위 정보는 2024년 01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비행기타고 여행🛳️
각 업체별 탑승규정
비행기 타고 여행가는법
배타고 제주도 여행🛳️
각 업체별 탑승규정
배타고 제주 가는법
기차 타고 여행가는법🚈
각 업체별 탑승규정
기차타고 여행 가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