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딸기 냠!🍓
딸기 좋아하는 사람&강아지 다 모여라!
강아지와 함께 가는 [논산 딸기 축제]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충남 논산의 논산 딸기 축제 추천드립니다.

 

 

[제 26회 2024 논산 딸기 축제]

≫ 축제 장소 : 충남 논산 논산시민가족공원 및 시민운동장 일원

≫ 운영 일정 : 2024년 3월 21일 ~ 24일, 단 4일

≫ 동반 규정 : 모든 견종 동반 가능, 리쉬 필수 착용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축제 기간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른 시간 방문 추천합니다.
     -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방문 시 아이들 마실 물과 외부 구충 꼭 체크해주세요!
     - 반려견 동반이 지속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부탁해요 :)


 

 딸기 천국 논산으로 놀러 오세요! 

 

 

 

논산에서 드디어 딸기 축제가 열렸습니다! 21일 목요일은 전야제로 진행되었고, 정식 행사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려요. 저희는 목요일 전야제 행사에 다녀왔는데, 이미 사람이 정말 많아서 주말에는 일찍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토존은 곳곳에 많은데, 어린 아이나 강아지가 혼자 앉아서 찍을 정도의 낮은 위치에 조성되어 있는 컨셉은 많지 않았어요. 대부분 의자에 앉거나, 안은 채로 서서 프레임 안에 들어가는 형태로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입구부터 딸기 판매하는 부스들이 줄지어 있었어요. 입구는 주차장 쪽과 가깝기도 해서 축제 구경을 끝낸 후 구매를 하셔도 되는데, 오후 3시 정도 지나서부터는 몇 개 남지않은 상품들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도 딸기, 저기도 딸기 

 

 

 

 

딸기 축제이다보니 딸기를 주제로 한 음식, 소품들이 가득했어요. 딸기 굿즈샵도 따로 있었고, 각 브랜드에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소품도 구경할 수 있구요. 성심당, 농심에서도 딸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더라구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디저트 샵들도 많았는데, 여기서 딸기 라떼나 딸기 케잌 등등 맛있는 음식들도 사먹을 수 있었어요. 딸기가 들어간 떡도 종류별로 사먹어 보았는데, 쫄깃쫄깃하고 씨가 씹히는게 아주 맛있더라구요.

농심에서도 딸기맛 바나나킥을 선보이며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고, 딸기 모종을 파는 곳도 있었어요. 다양한 품목의 딸기를 만나는 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재미있는데, 직접 먹고 즐기고 체험까지 할 수 있으니 3시간 정도는 구경할 것으로 예상하고 넉넉하게 시간 잡아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도 딸기, 저기도 딸기 

 

 

논산 딸기 축제는 엄청 큰 공원을 통으로 다 축제장으로 꾸몄기 때문에 규모가 상당해요. 그리고 먹거리도 많아서 관광객들이 오래 머물 수 밖에 없는데, 아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피크닉 존에는 그늘막도 설치가 되어 있어서 빈자리에서 편하게 쉬거나 구매한 간식을 먹으며 시간 보내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꼬마 친구들은 축제장을 한바퀴 도는 열차도 많이 탑승하던데, 열차 모양이 알록달록 귀여워서 지나가는 것만 봐도 재미있었어요.

 

 

 

그 외에도 곳곳에 숨어있는 스탬프를 모두 찾아 완성하면 선물도 주고요. 딸기 품종 별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하더라구요. 그 외에도 주말에는 특히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딸기 비빔밥 퍼포먼스, 태권도 협회 공연, 브런치 레시피 경연대회 등 정말 재밌을 것 같은 행사도 진행하고, 딸기 찹쌀떡 만들기 체험, 딸기청 만들기 체험, 딸기 페이스페인팅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더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은 논산의 또다른 자랑, 군용 헬기 전시 

 

육군 훈련소가 있는 논산이다보니 군과 관련된 전시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바로 군 헬기 전시입니다! 저희는 강아지들과 함께했기 때문에 앞에서 사진만 찍으며 시간을 보냈지만, 실제로 담당 군인의 안내를 받아 해병대, 육군, 공군의 헬기를 직접 타볼 수 있었어요. 당연히 가까이서 구경하는 것도 가능하고, 운전석에 타서 내부 모습 설명도 듣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어린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도 하하호호 헬기에 오르내리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더라구요.

1년에 딱 1번 열리는 딸기 축제, 딸기 먹방부터 헬기 전시까지 행사장 모든 곳을 꼼꼼히 다 둘러보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호가랑 호수가 함께 가는 논산 딸기 축제! 이번 주말엔 아이들과 함께 딸기 먹으러 나들이 가는거 어떨까요? :)

​다른 분들도 펫티켓, 에티켓 잘 지켜서 앞으로도 많은 친구들이 방문할 수 있길 바랍니다!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딸기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요.
  • 사람이 많은 행사장이지만, 휴식 공간도 넉넉해서 좋아요.
  • 논산 시민공원 전체가 행사장이라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 위 정보는 2024년 03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맛있는 딸기 냠!🍓
딸기 좋아하는 강아지 모여!
논산 '딸기 축제'
산수유로 시작하는 꽃놀이🏵️
봄맞이 이천 여행지
2024 '산수유축제'
펫 아로마&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아로마마사지 클래스
헬스케어 '온기'
댕댕이들과 산책 가기 좋은 오름⛰️
제주 자연을 느껴요,
호호네 추천 '제주오름'
제주에서 먹는 캐나다음식🍜
배롱나무가 자라는 마당에
밥도 너무 맛있는 '배롱정원'
맛집카페빈티지샵까지~~🐶
제주 서쪽에서 보내는
펫프렌들리 여행코스!
서귀포 펫프렌들리 카페☕
농구장과 귤밭 사이의
대형카페 '오버더센스'
펫프렌들리 카페 🥣
오름 치즈케잌이 있는
제주 '소사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