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축제 시작🌸
수원 팔달구 벚꽃 구경하기 좋은
경기도청에서 [문화사계 봄꽃축제]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벚꽃 맛집, 그리고 봄꽃 축제 추천드립니다.

 

[2024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축제]

≫ 축제 장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
≫ 운영 일정 : 2024년 4월 5일 ~ 7일
≫ 동반 규정 : 모든 견종 동반 가능, 리쉬 필수 착용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축제 기간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른 시간 방문 추천합니다.
     -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방문 시 아이들 마실 물과 외부 구충 꼭 체크해 주세요!
     - 반려견 동반이 지속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부탁해요 :)

 

 

벚꽃 놀이하기 좋은 경기도청 구청사(옛 경기도청)의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인데, 마침 봄꽃 축제도 함께 열린다고 하니 기간 참고하셔서 방문하신다면 더 재밌는 꽃 놀이가 될 것 같습니다.


 

 벚꽃도 구경하고, 축제도 즐기고! 

 

 

여기저기 벚꽃과 개나리, 살구꽃, 진달래 … 엄청 많은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고 있는데요! 수원에도 봄꽃들이 찾아오고 있답니다. 봄꽃축제가 열리는 이번 주말이 가장 예쁠 것으로 예상되어요. 오늘 소개드릴 경기도청 구청사는 입구부터 튤립, 매화, 벚꽃 등등 엄청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있어요. 그리고 ‘구청사’이다 보니 예전에 청사를 꾸미며 심어뒀던 나무들인지 모두 키가 크고 엄청 풍성하더라구요.

심지어 흔치않은 수양벚꽃까지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버드나무처럼 가지가 아래로 쳐지는 수양벚나무는 말그대로 꽃이 가지를 따라 아래로 피어나기 때문에 높이가 낮아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뻐요. 수양벚꽃과 벚꽃 모두가 피어있어서 하늘 가득 벚꽃을 채울 수도 있답니다.

 

 

 

청사 정문 왼편에는 높은 계단이 하나 있는데요. 이 계단 가장자리에도 벚나무가 가득 심어져있어요. 여기가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제일 인기 많은 벚꽃 맛집이거든요. 저희도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사진을 남겨보았어요. 조금 흐린 날도 아주 화창한 날도 하늘이 너무 예쁘게 나왔지요?

계단 아래, 언덕 아래에서는 초록 초록한 풀 밭에서 올려다보는 뷰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떨어지는 벚꽃 잎들도 정말 많아서 한 줌 주워 날리며 재미있게 사진도 찍고 놀 수 있었어요.

 

 

계단을 완전히 올라가서도 물론 너무 예쁜 벚꽃길을 만날 수 있어요! 경기도청 구청사 주변의 벚나무들은 전체적으로 사진 찍기 좋은 높이와 수형(나무의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 어디서 찍어도 예쁜데요. 구청사와 이어지는 팔달산에도 벚꽃이 정말 예쁘게 펴서 등산객은 물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아이들과 사진으로 봄을 남기기에는 구청사가 최고인 듯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청사 건물 뒤편(주차장)에 줄지어 피어있는 벚꽃이 제일 좋더라구요. 정말 큰 벚나무인데, 청사 건물에서 볼 때에는 언덕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어서 키가 작은 반려견이나 어린아이들이 사진을 찍어도 너무너무 예쁘게 나온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말 풍성하고 길게 피어있어서 한가득 담겨요.

예쁘게 피어난 벚꽃에 봄바람 살랑 불면 흩날리는 벚꽃잎까지 아주 완벽한 곳!

 


 

호가랑 호수가 함께 가는 봄꽃 축제! 이번 주말엔 아이들과 함께 벚꽃 보러 나들이 가는 거 어떨까요? :)

​다른 분들도 펫티켓, 에티켓 잘 지켜서 앞으로도 많은 친구들이 방문할 수 있길 바랍니다!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꽃 구경도 하고 축제도 즐길 수 있어요.
  • 축제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부스도 마련된대요!

 

※ 위 정보는 2024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화성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댕댕이랑 같이 놀아요🐾
NEW OPEN 핫플
스타필드 수원점
호가네가 알려주는 수원 여행!
수원에서 하루종일 놀기
찐 펫프렌들리 - 수원 편
아랑이의 수원 맛집 :)
수원 행궁동 핫플
양식맛집 'Best 2'
모모감자랑 카페갈래?
빈티지 디저트맛집!
수원 '하울즈커피'
백두천지의 수원 식당 추천
[수원핫플] 행궁동
실내 동반 식당 'BEST 5'
백두천지는 핫플 잘알개🐶
[수원핫플] 행궁동
실내동반 카페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