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비둘기낭폭포’
안녕하세요. 댕디터 수봉🐄이에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한탕강 세계 지질 공원의 비둘기낭폭포에 다녀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주차비 없으며 주차 공간 넓어요
🐕 공원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나, 비둘기낭폭포는 계단이 협소하여 대형견 출입 불가
넓게 마련된 주차장 덕분에 수월하게 주차가 가능해요. 포천은 이번 여행으로 처음 와 봤는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지역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산책하기 좋고 깨끗한 길을 걷다보니 보기만 해도 평화로운 조형물이 있길래 기념 사진 찍었어요🌎🕊️🐄
저희처럼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한 분들이 많았어요. “여기 강아지도 출입 되나봐!” 하며 신기해 하는 분들고 있고, 집에 혼자 두고 온 반려견 이름을 말하며 데리고 올 걸 아쉬워 하는 분도 계시고 다양한 반응이 있었답니다. :-)
기분 좋은 날씨를 만끽하다보면 바로 폭포 입구가 나와요.
폭포 관람시 주의사항이 눈에 띄게 잘 적혀있어요. 아쉽게도 계단이 협소하고 통행이 불편해서 대형견은 출입이 어렵다고 하네요. 방문 전 참고해 주세요!
계단을 내려가 보니 멀리 물줄기가 보여요. 자연 속에 둘러쌓이니 기분이 절로 상쾌해졌어요.
계단 중간에 이 ‘한탄강 협곡’ 안내판이 보이는데 여기서 부턴 반려견 출입이 불가해요. 계단이 좁고 깊은 협곡이 있는 공간이라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을 통제한 것 같아요. 한탄강 혐무암협곡은 용암이 흘러 평원을 형성한 용암대지 위에 빗물이 스며들고 하천이 흐르면서 양쪽 벽이 깎여 나가 형성된 지형이라고 해요.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 수봉이는 아빠와 잠시 대기하고 저만 다녀왔는데 물도 맑고 고요해서 신비로운 분위기였어요.
한탄강 협곡 구경을 마치고 한가로이 산책했는데 여기 저기 비둘기 조형물을 세워 놔서 귀여워요🕊️
한탄강 주상절리길이 여러 코스로 나뉘어 있어서 천천히 계절 느끼며 걷기 좋을 것 같아요.
저 멀리 출렁다리 위에 사람들이 가득 걷고 있어요. 관광지로 사랑받는 곳임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비둘기낭폭포는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더라고요. 많은 작품의 배경이 된 곳이라니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비둘기낭 폭포의 폭포를 제외하고도 주변 자연경관이 아름다워서, 여기저기 사진을 남기기 좋아요! 다양한 포토존도 있고 공원도 잘 되어있어 산책하기에 적합한 코스랍니다 : )
국가 유산 방문 코스 스탬프 인증도 가능하다고 하니 추억 남겨보세요 :) 기분이 좋더라고요!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포천 비둘기낭폭포! 반려동물과 함께 걷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모두 더 추워지기 전에 방문해 보세요!
*댕디터 수봉이가 추천합니다
▪️ 반려동물과 함께 남녀노소 즐기기 좋아요
▪️ 넓고 쾌적해서 산책의 방해 요소가 없어요
▪️ 자연 속에 들어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 위 정보는 2024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탄강생태경관단지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포천 '바우와우펜션'
포천 '비둘기낭폭포'
포천 '놀멍애견펜션'
포천 '청계호수'
포천 '산정호수'
포천 '피플애견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