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이암사 '댕플스테이'
안녕하세요! 네 발로 여행하는 댕디터 몽구입니다. 🐾 오늘은 몽구와 함께 템플스테이를 즐기러 충북 영동 이암사에 방문해 보았어요. 조용한 산사에서 스님과 함께 산책도 하고, 108배와 예불을 배우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무엇보다 반려견과 함께라 더욱 뜻깊었던 시간, 지금부터 몽구와 함께했던 충북 영동 이암사 댕플스테이 소개해 볼게요! 🪷
충북 영동 이암사
위치 및 이용정보
✅ 가기 전 체크!
🏠 충북 영동 이암사
📍 충북 영동군 영동읍 반곡동길 245
🐾 모든 견종 가능
🚗 사찰 외부 주차 가능
🙇준비물
세면용품, 수건, 속옷, 양말(필수), 슬리퍼(선택), 드라이기 (선택)
🐶반려견 준비물
리드줄, 사료 및 간식, 매너벨트 (실내 마킹하는 경우)
✔️ 이암사 댕플스테이는 회차제로 운영되며 10월 회차 (10.18-10.19) 예약일은 9월 30일 오후 3시 11월 회차 (11.01-11.02) 예약일은 10월 21일 오후 3시 오픈된다고 하니 잊지 말고 반려생활 앱에서 꼭 신청해보길 바래요!
이암사는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아름다운 산세를 품고 있어 들어서는 순간 마음이 차분해졌어요. 🍃 사찰 전체를 대여해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자들끼리 오붓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각 방마다 강아지의 이름표를 붙여놓아 오늘의 잠자리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 총 5개의 객실로 팀 단위로 숙박을 하게 되며 인원에 맞게 랜덤 배정된다고 해요.
아담한 황토 방으로 꾸며져있어 은은한 흙냄새가 퍼지고, 따뜻한 온돌방이라 겨울에 오면 더욱 운치 있을 것 같았어요. ❄️ 샤워실은 사찰 안쪽에 자리 잡은 곳을 이용하면 돼요. 온수도 잘 나와 시간대별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무엇보다 반려인과 반려견의 사찰복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 🥹 사찰복은 따로 구매할 수도 있으며 대여 시 귀가할 때 반납하면 돼요. 염주는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어 더욱 특별했어요. 귀여움 폭발!
반려생활에서 기념품도 함께 챙겨주셨는데 반려인 일지와 볼펜 강아지용 물컵과 타월, 귀여운 부채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보따리를 풀자마자 함박웃음... 🫢
충북 영동 이암사
댕플스테이 1day
15:00 ~15:30 템플스테이복 환복 및 기념품 증정
15:30~ 16:10 사찰 안내
16:10~ 17:00 자유시간 & 소원지 작성
17:00~ 18:00 저녁공양
18:00~ 18:50 자유시간 (세면)
18:50~ 19:30 108배 연습 및 저녁예불
19:30~ 20:30 호롱불 산책 및 촛불 담소
20:30~ 22:00 세면 및 취침 준비
22:00 소등 및 취침
본격적인 첫 번째 일정은 주지스님과 함께 이암사 곳곳을 산책하며 절의 역사와 의미를 들려주셨어요.
특히 땅과 바람, 물, 불의 기운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흥미 있어서 참 인상 깊었어요. 💭 강아지들도 보호자 곁에서 꼬옥 붙어서 스님의 말씀을 경청하는 시간!
저녁공양, 공양간에는 강아지와 함께 입장할 수 있어 걱정 없이 식사할 수 있었는데요. 당일 저녁공양과 다음날 아침 공양이 제공되며 스님과 함께 공양게송을 나누며 식사가 시작되었어요. 🍚 처음 맛본 사찰 밥상은 간도 딱 맞고 정성스럽게 차려진 한 상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부족한 음식이 없는지 계속 챙겨주시는 보살님 덕분에 감사한 마음으로 든든하게 먹었답니다!
강아지들이 혹여 방해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스님들께서 자유롭게 두라고 해주셔서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자유 시간에는 사찰을 산책하고 소원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저는 가족과 몽구의 건강과 행복을 소원지에 담아보았어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포토타임 📷 사찰복이 너무 잘 어울리는 절댕댕이
저녁예불시간 🙇♀️ 대웅전에 강아지에 함께 들어가 108배를 배우며 불경을 외우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강아지용 방석을 함께 들고 와 이렇게 예불하는 시간을 가지다니 가장 인상 깊었던 시간 중 하나에요.
호롱불에 소원지를 달아 한 발 한 발 연꽃을 피워낸다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발걸음을 내디뎌보았어요. 🪷
마지막으로는 아까 작성했던 소원지를 태우며 불 앞에서 명상의 시간. 주지스님께서 해주시는 좋은 말씀도 듣고 명상을 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충북 영동 이암사
댕플스테이 2day
05:00~ 06:00 아침예불 (선택사항)
06:00~ 07:00 기상 및 세면
07:00~ 08:00 아침공양
08:00~ 09:10 자유시간 (산책&포토타임)
09:10~ 09:50 연꽃등 만들기
09:50~ 10:00 수료증 전달/ 단체촬영
10:00~ 환복 및 귀가
아침예불을 아쉽게 참여하지 못하고 아침 공양을 하러 갔어요. 🥲 어제 만드신 인절미와 그리고 포도주스까지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
이어진 연꽃컵 만들기 준비물이 잘 갖춰져있어 스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차근차근 만들어보았어요. 🪷
완성된 연꽃 컵을 강아지 머리에 살짝 올려주니 더 귀여워지는 몽구. 수료증까지 받으면 댕플스테이 완료 🐾
마지막으로 참여했던 댕친구들과 멋진 사찰어벤져스 같은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진짜 다들 너무 귀여워!
충북 영동 이암사 댕플스테이는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 진짜 쉼을 경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강아지와 함께 예불을 드리고, 명상과 함께 호롱불 산책을 하는 경험은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없으니 더 특별한 추억이었어요. 사찰복·염주·기념품 제공, 강아지와 함께하는 공양 및 포토타임까지 꼼꼼하게 준비되어 있어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 만족할 수 있었던 체험이었다는 점! 강아지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댕플스테이 다들 꼭 참여해 봐요! 🪷
📌 네발로 여행하는 댕디터 몽구가 뽑은 핵심 POINT
•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템플스테이
• 차분한 산사에서의 휴식과 치유
• 알찬 구성과 세심한 배려
※ 위 정보는 2025년 0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박 2일 이암사 '댕플스테이'
양평 '스테이라라온'
평창 '육백마지기' ⛰️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가평 독채 숙소 담담채
세인트존스 호텔 펫트윈룸
화이트7애견풀빌라
남해 댕댕이 애견펜션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