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 편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1박2일 코스 - 강원도 양양편에 이은 두 번째 편!
이번엔 2박3일 코스 - 여수 편을 소개해 드릴게요:)
여수에서 2박3일
Am 07:00 - 자차로 출발
소요시간 : 약 4시간 33분 소요
이동거리 : 348.5km
추천경로 : 경부고속도로 88.7km -> 논산천안고속도로 83.1km -> 순천완주고속도로 117.9km
서울 기준, 전라남도 여수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4시간 반이 소요된다. 마찬가지로 숙소 입실시간은 대부분 오후 3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와 오후 교통체증을 고려했을 때 아래와 같은 스케쥴로 오전 7시에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전 7시 출발 -> 오후 12시 여수 도착 후 점심식사 -> 오후 3시 숙소 입실'
Am 08:40 - 안성휴게소(부산방향)에서 휴식
출처 : 안성휴게소(부산 방향)
여수와 같이 최장거리를 차로 이동하는 경우, 강아지를 위해 잠깐 쉬어가는 건 당연히 필수다. 여수쪽으로 가는 길에는 대략 8개의 휴게소가 있다. 동선에 따른 휴게소 리스트는 아래와 같으며, 적절한 시간 간격을 두고 잠시 쉬어가는 게 좋다. 휴게소 중, 반려견 쉼터가 있는 휴게소 정보와 더불어 강아지 멀미 증상 및 예방법은 맨 하단에 있는 추천콘텐츠를 참고하면 좋다.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약 50분 소요
서울만남의광장(부산방향)
약 46분 소요 *(이전 휴게소로부터의 소요시간, 이하 같음)
안성휴게소(부산방향)
-논안천안고속도로 휴게소
약 39분 소요
정안알밤휴게소(순천방향)
약 19분 소요
탄천휴게소(순천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휴게소
약 47분 소요
관촌휴게소(광양방향)
약 12분 소요
오수휴게소(광양방향)
약 16분 소요
춘향휴게소(광양방향)
약 16분 소요
황전휴게소(순천방향)
pm 12:30 - 여수 도착. 애견동반 식당에서 점심식사
여수에 점심시간 쯤 도착했다면, 애견동반 식당 나래밥상' 에서 강아지와 함께 점심을 먹을 수 있다.
이곳은 한 식품업체에서 직영하는 식당으로써 간장게장, 생선구이 등을 맛볼 수 있다. 주차장은 약 1,000평 규모로 넓게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반려견을 캐리어나 유모차에 앉혀놓고 식사를 하면 된다. 여수는 바다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든든히 배를 채우고 숙소 입실시간 전까지 근처 바다에서 간단히 산책을 하면 좋다.
pm 15:00 - 애견동반 펜션 입실
애견동반 숙소로 추천해드리는 곳은 '스테이 멍'. 뛰어놀기 좋은 애견펜션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넓은 애견운동장이 여럿 있어 강아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셀프목욕, 드라이룸도 비치되어 있으며, 애견스파 역시 가능하다. 모든 객실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애견펜션이며, 10kg 이하 최대 2견까지 동반 가능하다. (조식 무료 제공, 강아지용 애견조식 있음)
*더 많은 추천 여수 애견동반 펜션은 맨 아래 참고:)
이와 더불어, 여수에 머무르면서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곳들을 몇 군데 추천하자면 다음과 같다.
가볼만한 여수 애견동반 장소 추천
돌산공원
아름다운 돌산대교와 여수 바다를 품고 있는 공원입니다. 해안 따라 강아지와 함께 산책 하기 좋으며, 낮에는 예쁜 노을을 밤에는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목줄, 배변봉투 지참 등 펫티켓은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앤드로이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입니다. 예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반려견과 음료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앞에 정원이 있어 간단한 산책을 하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단, 전문 애견카페는 아니기에 목줄 및 배변처리, 수컷 아이들의 매너벨트 등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바다 위를 건너는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이 지역 여행 명소 중 하나이다. 원칙적으로 애견동반이 불가능하나, 고개가 나오지 않도록 사방이 막힌 캐리어나 가방에 잘 머물 수 있게 해주면 허용해주고 있다. (슬링백 등 고개가 나오는 가방은X) 다만, 언제든 허용 여부가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기에 방문 시 미리 전화문의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