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양평 반려견 동반여행
<숙소>편

양평 반려견 동반여행 시리즈의 마지막 3편! 반려견을 위한 배려가 가득한 양평의 숙소들을 소개합니다:) 


가평 동반여행 추천 List

숙소 : 주주송 독채펜션, 메리도그하우스, 델라고펜션
카페 : 카페문릿, 느린정원, 카페무르
식당 : 다미아, 황해식당, 소근리막국수, 두물머리 연핫도그
여행지 : 두물머리, 쉬자파크

 



01 양평 주주송 독채펜션

출처 : 인스타그램 @inoo.ari.duri_life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31
*체크인/아웃 : 15:00~11:00
*가격 : (비수기 기준) 37~47만원
*동반규정 
-10kg 미만 중형견 최대 4견까지 입실 가능

 

주주송펜션은 한적한 숲속에 둘러쌓여 있어 조용한 힐링을 원하시는 반려가족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마치 나만의 별장같은 이곳은 21년 3월경에 오픈한 신축 독채펜션으로 '위채'와 '아래채' 총 2동으로 되어있으며, 이 중 위채가 애견동반이 가능해요:) 

출처 : 인스타그램 @inoo.ari.duri_life

강아지에게 있어 힐링이란 마음껏 뛰어노는 순간이겠죠? 숙소 앞에 펼쳐진 단독 개별 잔디마당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요:)

출처 : 양평 주주송펜션

내부는 신축펜션답게 깔끔한 환경을 자랑해요. 곳곳에는 강아지용 쿠션, 식기 등 어메니티도 물론 준비되어 있어요:) 복층형 구조이기 때문에 객실 안으로 들어가보면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거실이 나와요. 통창으로 된 문으로 잔디마당이 한눈에 보이고 언제든지 편히 오갈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에요.

출처 : 양평 주주송펜션

거실과 분리된 주방에는 넓은 6인용 식탁이 있고, 식탁 앞으로는 언제든 바로 데크로 나갈 수 있는 출입창이 있어요. 냉장고부터, 밥솥, 조리도구, 전자레인지, 식기류, 전기포트 등이 필요한 주방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어요:)

출처 : 양평 주주송펜션

출처 : 인스타그램 @don_dabal.moa

침실은 깨끗한 호텔식 침구와 함께, 산을 향해서 코너창이 나 있어서 누워서도 숲뷰를 즐길 수 있고 아침햇살과 함께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어요:) 또한 강아지를 위해 침대에 쉽게 오르고 내일 수 있게끔 침대계단도 앞에 비치되어 있어요:)

출처 : 인스타그램 @real.ddang_kong(우)

바닥재는 반려견들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마루재나 타일보다 덜 미끄러운 장판을 사용했고, 강아지용 계단과 방석이 비치되어 있어요. 또한 패드, 식기, 매너벨트, 강아지용 타월, 탈취제 등 준비된 강아지용 어메니티가 여행의 짐을 덜어줘요:)

출처 : 인스타그램 @lovely._.haru

이곳이 특별한 점 또 하나는 바로 불멍화로 역시 대여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별도 비용). 캠핑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가만히 앉아서 타는 장작을 멍하니 보는 불멍을 이곳에서도 즐길 수 있어요. 고구마나 감자 등을 구워서 먹을 수도 있고, 둘러 앉아서 오순도순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또한 인근에 중미산천문대가 있을 만큼 하늘 가득 별이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밤하늘을 보며 별구경을 하기에도 좋아요.
 



02 메리도그하우스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주소 : 경기 양평군 청운면 가현리 130-5
*체크인/아웃 : 15:00~11:00
*가격 : (비수기 기준) 16~20만원
*동반규정 
-25kg 이하 반려견 최대 2~4견까지 입실 가능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화이트톤의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곳 메리도그하우스는 반려견을 가장 잘 배려한 애견펜션이에요. 

출처 : 인스타그램 @bloominmay_

출처 : 인스타그램 @leon___choi

다리가 긴 반려견이라면 문제없겠지만, 대부분의 소형견은 침대나 소파를 오르고 내릴 때면 짧은 다리에 "얍"이라는 들리지 않는 기합을 잔뜩 싣고 점프를 할텐데요. 특히 내려올 때는 바닥과의 충격이 관절마다 전달되어 무리가 갈 수 있어요. 그래서 메리도그하우스는 침대 그리고 실내외의 다양한 계단, 의자 등에 낮음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강아지에 대한 배려를 높였어요.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간혹 반려견에 모난 가구에 부딪히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 반려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런 마음을 반영하듯, 이곳의 가전과 가구들이 대부분 둥글둥글하게 되어 있어요.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메리도그하우스에는 반려인이 반려견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정수기,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밥솥, 티브이, 블루투스 스피커 등등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출처 : 메리도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메리도그하우스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뷔페형 조식인데요. 신선한 샐러드를 시작으로 토스트, 소시지, 크루아상, 갓 나온 감자 튀김과, 피자, 네스프레소 커피에 형형색색의 과일까지 많은 메뉴들을 만날 수 있어요. 늦잠으로 항상 촉박한 체크아웃 준비로 모처럼 다급한 게으른 방문객들도 브런치 카페로 홀리듯 향하게 될 거예요:)

출처 : 인스타그램 @jelly.podo

 

출처 : 네이버블로거'쏠이'

또한 실내외 수영장을 운영하여 사계절 내내 강아지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드라이룸과 대형 드라이기가 있어 뽀송뽀송하고 빠르게 말려줄 수 있어요.

출처 : 네이버블로거'꼬꾸멍멍'

출처 : 네이버블로거'꼬꾸멍멍'

출처 : 네이버블로거'꼬꾸멍멍'

또한 외부에 있는 메리도그하우스의 운동장은 반려견의 사교성 관점에서 공용과 개별 운동장을 구분하고, 개별 운동장의 문에는 안전 잠금장치가 걸려있어 언제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게 해놓았어요.
 



03 델라고펜션

출처 : 델라고펜션 공식 홈페이지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금곡리 366-2
*체크인/아웃 : 15:00~11:00
*가격 : (비수기 기준) 16~32만원
*동반규정 
-10kg이하 소형견, 고양이 입실 가능.

출처 : 인스타그램 @mangodangdnage

델라고펜션은 한적한 곳에서 강아지와 나 단 둘이서만 조용히 쉴 수 있는 독채펜션이에요. 총 4개의 다수의 독채형태의 객실들과, 1개의 분리된 전용독채 펜션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일부 객실을 제외하고는 잔디마당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요.

출처 : 델라고펜션 공식 홈페이지

내부는 과하지 않게 깔끔하게 꾸며져 있으며, 호텔식 침구에서 산뜻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요. 물론 강아지를 위한 패드, 식기 등 기본 어메니티도 갖추고 있어요. '나무'객실을 제외하고는 모든 객실에 실내스파가 있는데요. 반려견은 함께 입수할 수 없지만, 묵은 피로까지 말끔히 풀 수 있어요.

출처 : 델라고펜션 공식 홈페이지

또한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의 평온함을 주는 호수가 바로 앞에 있어요. 호수의 조망을 바라보며 잠시 여유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반려견을 위한 관심과 배려가 돋보였던 양평의 숙소들. 오롯이 둘만의 시간을 가지며 때로는 신나게 뛰어놀고, 때로는 하루종일 뒹굴거리며 푹 쉬기 좋은 곳들이었는데요. 가평 만큼이나 서울과 가까워서 가볍게 떠나기 좋은 양평으로 한번 떠나보시는 게 어떨까요? 양평의 애견동반 카페와 식당, 여행지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는 강원도 '홍천&횡성'편이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평 주주송 독채펜션
경기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31
메리도그하우스
경기 양평군 청운면 가현길 440
델라고펜션
경기 양평군 용문면 금곡길 62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경기도 양평
양평 반려견 동반여행 <카페>편
경기도 양평
댕댕이랑 숲콕하러 가볼까? 개별마당이 있는 숲속 독채 <주주송펜션>
경기도 양평
양평 반려견 동반여행 <맛집&여행지>편
경기도 양평
반려견이 배려 받는 공간, 양평 메리도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