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사전
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될까?


오늘은 강아지가 파인애플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달콤한 맛이 일품인 파인애플! 

고기와 함께 먹기도 하고 샐러드에 곁들여 먹기도 하는데요.

이런 파인애플,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아지는 파인애플을 먹어도 되지만, 급여량과 급여방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비타민 B, C와 카로틴, 칼륨,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린은 단백질 분해를 촉진해, 소화 기능 개선과 장내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효과를 가진 구연산도 함유하고 있어 적절한 양을 급여하면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파인애플 어떻게 먹일까

1. 심은 제거하세요.
파인애플의 심은 단단해서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과육과 심을 확실하게 분리해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인애플 껍질이나 잎도 주면 안되는데요.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단단하고 거칠어 강아지가 먹을 경우 장기가 손상되거나 장폐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조금만 급여하기
파인애플은 당도가 아주 높은 과일입니다. 가공된 당은 아니지만, 과도한 양을 급여할 경우 비만 및 소화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강아지가 편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파인애플 먹을 때 다른 주의사항

통조림이나 말린 파인애플은 생 파인애플보다 당분이 훨씬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을 위해서라면 사실 사료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파인애플은 간식의 개념으로 소량 급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도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품 보러가기
ⓘ 해당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