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댕댕이도 함께해
바쁜 도심속 쉼표가 되어줄
EVERYDAY FARM '플레이스콤마'

어릴 적 방학때마다 시골 할머니댁에 놀러가면 풀도 뽑고, 과일도 따고 흙강아지가 될때까지 놀았는데 말이죠. 별거 안해도 그렇게 하루종일 재밌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그게 진짜 힐링이었는데요. 그때처럼 자연에 폭 안겨서 쉴 수 있는 공간을 찾기가 어려워졌죠.

마스크로 숨쉬기도 힘든 시기, 쉼표가 필요한 분들에게 자연에서 쉴 수 있는 도심 속 농장 '플레이스 콤마'를 소개해 드릴께요:)

 


 

차~암 쉽쥬?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인스타그램 @genius_tongki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플레이스 콤마는 말씀드린 것처럼 진짜 농장이에요. 하지만 그냥 입장하실 수 있는 게 아니라 플레이스 콤마 스마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placecomma)에서 식물을 구입하신 분들만 입장하는 시스템이에요. 이용 방법 먼저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출처 : 플레이스콤마 스마트 스토어 캡쳐 이미지

 

플레이스 콤마 스마트 스토어에 들어가서 방문 요일에 맞춰 반려식물을 구매해 주세요.(월요일 휴무) 다양한 식물들 중에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고르면 되고, 식물의 종류에 따라 가격대(7,000원~)가 다양하니 취향에 맞춰 잘 골라주세요. 결제 전 배송 메세지에 방문하실 날짜와 시간을 적어주시면 끝! 차~암 쉽쥬?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 36개월 이상부터 1인 1식물을 구매하셔야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1인 1식물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3, 4인용 패키지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플레이스 콤마 공식 계정

 

모두가 함께하는 공간인만큼 이곳에는 반드시 지켜야할 규칙들이 있답니다. 엄.근.진.

김밥, 샌드위치 정도의 간단한 외부음식은 허용이 되지만 주류 및 배달음식은 반입이 불가하다고 해요. 다시 강조드리자면 플레이스 콤마는 농장이지 놀이를 위한 공간이 아니랍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곳이라 아이들에게 해로운 초코로 된 간식도 반입이 안된다고 해요. 오모나!! 이런 섬세함이라니... 플레이스 콤마 농부님들은 댕댕이들을 넘나 사랑하는 반려인이 확실한것 같네요. 이곳에 상주견 바둑이가 있는 건 안비밀. 쏘 큣! 어디선가 발견될 수 있는 바둑이를 찾으러 가봐요 :)

반려견뿐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온 어린 친구들도 많아서 15kg이상의 반려견은 언제나 리드줄 착용이 필수입니다. 작은 반려견들도 사람 많은 곳에서는 리드줄 짧게 잡아주시길 부탁드릴께요. 

 


 

어딜가도 예쁘쟈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인스타그램 @genius_tongki

 

인스타그램 @mangchi2019

 

방문  예정일에 플레이스 콤마에 도착하면 이거 카페아닌가?하는 생각이 드실만큼 예쁜 농장이 여러분을 맞이할꺼에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카페인줄 알고 오셨다가 되돌간다는 소문이 있죠. 오죽하면 카페아님주의 펫말을 대문에 걸어 놓으셨을까요:)

 

출처 : 네이버 블로거 '행복한 새댁'

 

플레이스 콤마 공식 계정

 

프라이빗한 가든파티를 해야만 할것 같은 실내농장에서 주문하신 식물을 픽업하실 수 있고요. 온실 구경하다 추가로 구매하고 싶은 식물이 생기시거나 분갈이가 필요하시다면 이곳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맡겨놓고 가셨다가 집에 돌아가실 때 가져가면 되는 시스템이라 부담도 없죠?

 

야외로 가시면 복숭아, 사과, 포도 등 과수 나무들이 잘 가꾸어져 있어 찐과수원 방문한 느낌이 드실껀데요. 계절별로 과일따기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체험 고고해보세요. (체험비 별도)

 


 

넉넉한 피크닉 공간!
내가 찜한 그곳이 지상낙원 

인스타그램 @ej_roin_, @under_dog_school

 

인스타그램 @genius_tongki

 

쉼을 주제로 한 플레이스 콤마에는 쉴 공간이 어마어마해요. 나무와 꽃들 사이로 평상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피크닉 매트와 테이블 박스도 대여해주신다고 하니 찜콩해둔 곳에 깔고 누우면 그곳이 바로 지상낙원 아니겠어요? 테이블 매트와 테이블 박스는 농부님들께서 항상 소독, 관리하고 계시다니까 걱정을 접어두셔도 될것 같네요. 

 

인스타그램 @bichon._.seolgi

 

인스타그램 @be_my_luv_

 

농장에서 여유를 즐기다보면 곳곳에서 아기자기한 포토존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인생샷, 견생샷 나오기 딱 좋은 스팟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특히, 작은 온실에서 찍는 사진이 글케나 갬성이 넘친다나 머라나 (속닥속닥)

 

인스타그램 @mangchi2019

 

인스타그램 @be_my_luv_

 


 

하늘아래 귀하지 않은 존재는 없죠~
아이,펫 모두를 위한 공간

출처 : 네이버 블로거 '맥스 봉'

 

출처 : 네이버 블로거 '맥스 봉'

 

플레이스 콤마는 일단 친환경 바이브가 넘치는 곳이에요. 우리의 지구는 소듕하니까요. 지구가 마이 아파요.>_<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시면 방문객 누구나 음료와 커피를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어요. 심지어 제빙기까지 있다구요! 텀블러를 깜빡하신 분들을 위해 유료로 종이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금액은 자율이고, 판매금액은 모두 기부된답니다. 평소에 좋은 일 찾아서 못하신 분이라면 맘껏 사랑을 담아서 종이컵값을 내시면 좋겠네요. 기부내역은 매달 인스타를 통해 공지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부음식은 반입이 가능하지만, 남은 쓰레기는 스스로 가져가서 처리해야 하는 시스템이에요. 농장에 쓰레기 버리고 가면 벌 받아욧!

 

출처 : 네이버 블로거 '행복한 새댁'

 

노펫과 노키즈존에 피로했던 분들을 위해 플레이스 콤마는 모두에게 활짝 열린 공간이에요.

서로를 위한 정말 기본적인 에티켓만 지킨다면 모두가 행복하게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요. 맹견만 아니라면 견종 구애없이 작은 댕댕이부터 큰 댕댕이까지 함께 할 수 있어요. 댕댕이들의 안전을 위해 3중문까지 장착하고 있는 플레이스 콤마. 문 여닫을 때 열기만 하고 닫지 않는 사람도 벌 받아욧! 감사한 마음을 담아 반려견 케어는 빈틈없이 해야겠죠?

 

나의 편안함에 앞서 다른 누군가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동이 아닌지 한번씩 꼭 생각해 주시길 바랄께요. 이런 아름다운 공간이 오래도록 유지될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어요:)

 

인스타그램 @genius_tongki

 


 

도돌이표같은 삶이지만 누구나 하루쯤 쉼표를 가질 권리가 있다!
도심 속 EVERYDAY FARM '플레이스콤마'에서 잠시 쉬어가요.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레이스콤마
서울 강서구 오정로 375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대형견 댕댕이도 환영!
서울 한복판에 이런 곳이?!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이색 운동장
숨은 핫플들만 찾아봤어요!
돗자리 펴고 피크닉하기 좋은 '댕크닉 명소 Best3'
감성 뿜뿜한 핫플
댕댕이와 함께 피크닉 하자! 공간을 대여해주는 양평 '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