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기 딱 좋은 봄날이구만
서울의 중심에서 자연을 느껴봐요!
'용산구 산책 스팟 Best'

시작과 동시에 봄날의 피크로 가고 있는 요즘, 요대로 방구석에만 있을 순 없잖아요.

문밖에 반짝이는 햇살과 함께 연두연두🌿하고 알록달록🌸한 자연이 기다린다구욧! 오늘은 산책하기 좋은 봄을 맞이해 댕댕이랑 산책하러 가면 절대 후회가 없다는 용산구 산책 스팟을 세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

 


 

남산은 사랑아닌가요?
01 남산야외식물원

인스타그램 @jw__jung

 

네이버블로거 '오기여보'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싱그러운 숲의 향기를 맡은 수 있는 곳 , 바로 남산아니겠어요? 남산에 보석처럼 숨어있는 남산야외식물원은요. 근처만 가도 물소리에 새소리에 홀린듯 길을 따라 걷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곳이에요:)

특히, 봄에는 온갖 꽃들이 가득한 것이 알록달록해져서 프사 수정욕구 뿜뿜하게 만드는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죠.

 

네이버블로거 '오기여보'

 

이곳은 도심 한복판에 있지만 공기맛이 달라요. 자연스럽게 콧구멍 확장되는 느낌 아시죠? 산책과 함께 피톤치드도 가득 충전해 올 수 있는 흔치 않은 스팟이랍니다. 눈 피로회복엔 초록색이 짱인데 고개만 들어도 여기저기가 초록색이니 눈까지 맑아지는 느낌 딱! 오실거에요. 건강 한단계 쩜뿌!

 

인스타그램 @cl__to

 

인스타그램 @amberandguanu

 

남산야외식물원에는 심심하지 말라고 중간 중간에 실개천도 흐르고, 이끼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들도 잘 조성되어 있어요. 개천 안에 사는 동식물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해요. 올챙이 구경한지가 백만년 ㅠ-ㅠ 띠로리~

그리고, 산책길 따라 가다보면 모르는 식물 친구들은 QR을 통해 이름과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댕댕이에게는 냄새 킁킁 식물일 뿐이지만 나는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 확인하면서 걸어보세요:)

 

네이버블로거 '오기여보'

 

남산야외식물원의 가장 아쉬운 점!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특히 주말에는 대기줄이 옴총 길 수 있어요. 주말에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많이 걸을 수록 더욱 건강해진답니다.

대신, 갓길 주차는 NONO! 딱지 붙으면 속 쓰려유 >0<

 

📌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259-16
📌 문의: 02-798-3771 

 


 

봄시즌 한강뷰는 못참져!
02 노들섬 Nodeul

네이버블로거 '별사탕'

 

인스타그램 @jjiniichu_s2

 

한강대교를 열심히 붕붕이 타고 달리다보면 만날 수 있는 섬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한강대교의 중간쯤에 만날 수 있는 섬, 바로 바로 노들섬이에요:) 

봄바람 휘날릴 때 한강 또 함 안가주면 섭섭해지는데 이번 봄엔 특별하게 노들섬으로 산책 나들이 함 댕겨오시는 거 어떨까 싶어요. 노들섬에 내리면 분명 아는 동네에서 내렸는데 모르는 동네로 순간 이동한 것 마냥 여긴 어디? 나는 누구? 하게 될거에요. ㅎ_ㅎ


네이버블로거 '해죽순 강가'

 

노들섬 내에는 복합문화공간 내에 공연장 및 각종 편의시설들이 넓게 포진해 있어서 왠만한 건 섬 안에서(?) 다 해결이 가능해요. 자연뿐만 아니라 음악과, 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 매장의 경우 케이지나 유모차를 이용하여 동반이 가능하나, 일부 음식점은 동반이 안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문의해 보시길 바랄께요.

 

인스타그램 @_eeeuneee_

 

네이버블로거 '별사탕'

 

역시 한강엘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잔디밭에 널부러져 즐기는 한강뷰아닐까요?

노들섬 복합문화공간을 거쳐 강쪽으로 가보면 우리가 원하던 한강뷰가 예쁘게 기다려요. 이곳 역시 다른 한강공원들처럼 너른 잔디가 펼쳐져 있어서 댕댕이들 뛰뛰하다 부비부비하기 좋아요:) 벤치에 앉아서 뷰만 봐도 넘나 햅삐하지만, 본격적으로 돗자리 깔고 널부러 지면 100배는 더 햅빼해질 테니 돗자리 잊지말고 챙겨가세요. 잔디밭이 평평하게 잘 조성되어 있어서 폭신폭신 꿀잠각이랍니다.

 

네이버블로거 '해죽순 강가'

 

그리고, 이곳은 한강 위로 펼쳐진 한강철교, 63빌딩 뷰도 예뻐서 시간이 허락한다면 노을 질때까지 천천히 즐기다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노을지는 한강은 못참못참!!

 

네이버블로거 '해죽순 강가'

 

노들섬은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대요. (노들섬앞 정류장 하차) 노들선 내에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촌 한강공원 주차장 등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주소 :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 문의: 02-749-4500 

 


 

독립의 역사가 잠든 곳!
03 효창공원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인스타그램 @poven_ara

 

용산구 효창동에 위치한 효창공원은 대한의 독립을 위해 몸바쳐 싸우신 애국지사들의 유해를 모신 의미있는 곳이에요:) 원래 조선 후기 정조의 맏아들 문효세자를 비롯해 왕족들의 무덤이 있었던 곳이래요.

원래 왕족의 무덤은 기운이 좋은 곳에 만드는 건 다들 아시죠? 그래서인진 몰라도 효창공원은 왠지 들어서면서부터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이 따뜻한 느낌이 들어 좋아요.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효창공원에는 댕댕이와 산책하기 딱 적당한 순환 산책로가 있어요. 총길이 약 1km가 조금 넘는 산책로에는 목련과 벚꽃도 예쁘고, 스프링 바이브가 빛나는 알록달록한 꽃들도 만발해 있다니 더 늦기 전에 함 다녀오시길 바랄께요.

단, 효창공원은 애국지사들의 유해가 잠들어 계신 곳인만큼 금주, 금연은 기본이구요. 지나친 소음도 자제해 주세요. 대신 조용하게 올곧이 자연과 하나되어 산책에 집중할 수 있으니 그 또한 매력있지 않나요?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효창공원에는 산책로 중간에 [숲속문고]라는 특별한 곳이 있어요.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하신다면 쉬엄쉬엄 읽어가며 요즘같이 좋은 날씨 천천히 만끽해보는 것도 이너피스에 도움이 된답니다. 예쁜 정자와 함 보면 그냥은 못 지나치는 그네의자는 모두 뽀나스!!

게다가, 이곳에는 의미있는 작품들도 산책로 중간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하나하나가 뜻깊은 작품들이니 놓치지 말고 몽땅 감상해보세요. 미술관에서만 작품 감상이 가능한 건 아니잖아요? 색다른 작품전시 구경하는 느낌으로 즐겨보시길 바래요.

 

네이버블로거 '비그르히그르'

 

머릿속이 시끌시끌해서 @-@ 자연속에서 조용한 산책에 집중하고 싶은 순간이 생겼다면 효창공원만큼 완벽한 장소는 없을거에요:) 

 

📌 주소 : 서울 용산구 효창동
📌 문의: 02-458-3315 

 



반짝 반짝 예쁜 이 봄을 만끽하기에 산책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 집사야, 어여 리드줄을 묶거라! 발바닥이 근질근질 하구낭.

 

※ 위 정보는 2022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들섬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효창공원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177-18
남산야외식물원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3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가을을 만끽하자!
바다도 보고, 산책도 하고! 반려견과 즐기는 트래킹 코스 추천
테마여행
우리나라 맞아? 해외 느낌 물씬! '이색 애견동반 여행지 Best 3'
제주는 참 재주도 좋아
해안길 걸으면서 찰칵! '제주 여행지 추천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