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자동 방출이라개🔥
무더위 대비!
강아지 수분 섭취에 좋은 과일 Best 5

이글대는 태양에 땀이 뻘뻘나는 여름이에요. 🥵

아무리 물을 마셔도 배출되는 수분의 양이 많으니 마셔도 마셔도 목이 탈 수 밖에 없죠? 요롤때, 먹어두면 수분충전에 효과가 좋다는 식품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맛없는 더위 먹지 말고, 요고 조고 먹으라고 우리 댕댕이들에게 잘 챙겨주세요:)

다만, 과유불급이라죠? 아무리 좋은 것도 지나치면 독이 되는 법! 아무리 슬픈 눈으로 더 달라고 보더라도 적정량만 급여해주세요. 그리고, 첫 급여 시에는 알러지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아주 조금만 급여하고, 상태를 관찰해 주시길 당부드릴게요.

 


 

여름 과일 나야 나!
01 수박 

 

여름 대표과일 수박은 수분 함량이 무려 95%로 오늘 소개해 드릴 식품 중 가장 수분 함량이 높아요.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데 효과적이라 특히 신장이 약한 반려견에게 도움이 될거에요.

게다가, 수박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감기 예방에 좋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하.지.만. 낮은 온도일 수록 성분의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차갑게 먹는 것보다는 실온 상태에서 찬물에 살짝 담궜다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까 급여 시 참고해 주시길 바랄께요:)

 

📌 급여 시, 소화에 방해가 되는 딱딱한 씨부분은 잘 발라서 급여해 주세요.

 


 

슈퍼푸드
02 토마토 

 

수분 함량 94.5%로 수분 함량이 수박만큼이나 높은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에 넘나 좋다고 소문난 슈퍼푸드로 열량이 낮고, 갈증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이로 인해 심장병, 뇌졸증,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매우 기특한 친구네요;)

그리고, 토마토는 파란 것보다는 빨간 것이 건강에 훨씬 더 유익하기 때문에 댕댕이에게도 빨갛게 익은 아이들로 급여해 주시길 바랄께요. 급여 시에는 농약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고, 소화불량을 유발시킬 수 있는 껍질은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껍질은 십자로 칼집을 낸 후 따뜻한 물에 살짝만 담궜다 빼주시면 쉽게 제거하실 수 있어요. 꿀팁투척!

 

📌 토마토의 초록색 줄기와 안에 들어있는 초록색씨는 소화장애 및 심할 경우에는 경련 등을 일으킬 수 있어서 반드시 제거 후 급여해 주세요.

 


 

지용성 비타민 덩어리
03 당근

 

딱딱해서 수분이 적을 것 같은 당근이지만, 당근도 수분 함량이 90%나 된답니다. 생각보다 수분 덩어리 채소죠?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당근 많이 먹으면 눈 좋아진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이건 당근에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당근은 시세포의 기능을 돕고, 시력 유지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은 팩트인 것로 확인, 땅땅땅!!! 게다가,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도 예방해준대요.

 

📌 당근은 그냥 급여해도 좋지만,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댕댕이의 경우에는 삶아서 주시기를 추천드릴께요.

 


 

아삭아삭!
04 오이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 채소 오이는 수분 함량이 95%에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먹으면 체온을 내려주고,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탈수 방지에도 좋대요;) 등산갈 때 오이 싸가지고 가시는 분들 많은 이유가 바로 이것!

오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오이에 함유된 칼륨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 만점이에요.

 

📌 오이는 껍질을 벗기고, 작게 잘라서 급여해 주세요. 소화기관이 약한 댕댕이라면 씨도 제거해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가득
05 단호박 

 

당근만큼이나 수분이 없어보이지만 수분 함량이 91%나 되는 수분 가득한 채소 중 하나인 단호박!

단호박은 노화예방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건 다이어트해본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단호박에 가득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피검사 때 기름 동동떠서 걱정스러웠던 댕댕이에게 좋은 간식이 되어줄 거에요.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더욱 좋다고 하네요.

더불어, 단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당근만큼이나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 딱딱할 뿐 아니라 씨가 크고 딱딱한 단호박은 그대로 급여하면 안되고, 껍질과 씨부분을 완전히 제거 후 충분히 익혀서 급여해 주세요. 

 


 

올 여름, 수분 가득! 영양 가득! 식품들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해보아요;)

뎀벼라, 여름아!

 

※ 위 정보는 2022년 06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상식&펫티켓
포도는 안 돼요!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과일 Best
본격적인 휴가철 시작!
반려견 쉼터가 있는 휴게소 2022 여름 ver.
으미 더운거
에어컨 적정온도는? 궁금증 해결! 여름나기 팁
반려상식
강아지도 수박 먹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