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강아지 산책법🐾
강아지는 눈을 좋아할까?
+ 눈 오는날 산책시 유의사항

눈도 좋고, 산책도 좋은 너와 나:) 

낭만 가득한 눈길 산책 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 알려드릴게요.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됩니다!

 


 

01 강아지는 눈을 좋아할까? ☃️

<<=한때 코에 눈 좀 뭍혀본 개르신

 

강아지는 눈을 좋아할까?❄️가 정말 궁금해서 견생 17년차를 앞두고 있는 우리집 댕댕 으르신에게 여쭤봤어요. 젊은 시절엔 그 쪼꼬만 발로 눈밭 꽤나 걸어봤다는 그녀, 하지만 지금은 눈이 오거나 말거나 따수운 집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대신, 창밖으로 내리는 눈송이 구경도 쏠쏠하다는 첨언을;) 우리집 댕댕이 으르신도 코에 눈 뭍히고 놀던 게 아직도 눈에 선한데 말이죠. 웃픔.

 

주변 댕댕이 치고 눈 싫어하는 댕댕이 못 봤으니 강아지는 눈을 좋아할까?하는 물음에는 YES라고 대답 해야 할 것 같아요. 눈밭 뒹구는 댕댕이들 표정 보면 알잖아요, 눈이 와서 얼마나 신난지:) 올라간 입꼬리에 신난 궁댕이만 봐도 RGRG. 하얀 눈밭에서 온몸에 눈천지가 될 때까지 신나게 뛰어 돌아다니는 댕댕이만 보고 있어도 즐거운 걸 보면 저도 눈을 좋아하는 게 틀림없네욧. 

 


 

02 눈와도 산책 나가야죠!

<<=한창 코에 눈 뭍히는 거 좋아할 나이

 

눈이 와도 겨울철 산책을 가야잖아요:) 눈까지 왔는데 평소에 안 다니던 산책이라도 눈 구경할겸 나가보는 것이 인지상정 아니겠어요? 겨울철 산책의 하이라이트는 눈길 산책이라구요.

 

하지만, 댕댕이와 함께 눈길 산책 시 주의할 사항들이 있으니 주목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사항! 제설 작업이 진행된 후에 산책을 나가는 경우라면 염화칼슘이 눈과 섞여 있을 수 있어요. 염화칼슘이 댕댕이의 연약한 피부에 직접 닿으면 습진의 원인이 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발바닥도 마찬가지ㅇ0ㅇ!

그리고, 염화칼슘이 섞인 눈을 먹으면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눈 먹는 걸 좋아하는 댕댕이와 함께하는 보호자분들께서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랄게요. 산책 후 이상증세가 심해질 경우에는 바로 동물병원으로 GOGO해야 하는 거 아시죠?

 

더불어, 겨울산책엔 보온이 중요해요. 특히나, 눈길 산책은 털이 젖어서 체온이 더 빠르게 떨어질 수 있답니다. 방한복을 입혀주시고, 산책은 되도록 짧게 진행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눈길산책 후에는 따신물 목욕이 필수에요. 어느 때보다 빠른 목욕부터 말리기까지 스피드가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스피드만큼 꼼꼼한 케어도 중요하니까 섬세하게 닦아 주세요:) 발가락 사이에 염화칼슘이 숨어 있을 수 있으므로 발가락 사이사이는 더 꼼꼼하게! 더불어,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산책 후 이상증세가 없는지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봐 주세요.

 


 

댕댕이도 좋아하는 눈길 산책,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 위 정보는 2022년 1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