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할 때 산책방법!
미세먼지 많은 날에 산책할까요?
주의할 점 및 유의사항!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지지 않았나요? ㅠㅠㅠㅠ 뿌얀 날도 많고 미세먼지 나쁨 (ꐦ •᷄ࡇ•᷅) 내 봄 돌려줘!

이렇게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우리 갱얼쥐들의 산책이 가능할지! 산책을 한다면 주의사한은 무엇일지!

 

일려드릴게욥! ( •̀ω•́ )//

 


 

미세먼지 나쁨 💢
1. 산책은 가능할까요?

https://www.instagram.com/_mong_gu___

 

미세먼지 속에 섞인 중금속은 무게가 훨씬 많이 나가 바닥이나 아래에 깔려있어서 키가 작은 강아지들이 흡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사람보다 호흡 수가 더 많기 때문에 흡수량도 훨씬 더 많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속 유해 물질은 체내에 흡입되면 다양한 면역반응과 염증 반응을 일으켜 결막염, 각막염, 호흡기 징환, 피부질환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강아지와 노령견, 호흡기,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강아지들은 미세먼지로 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는 점!! ( Ĭ ^ Ĭ )

 

미세먼지로 인해 가장 흔히 일어나는 질병으로는 안구건조증과 결막염이 있어요!

미세먼지로 인해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계속 건조해져 안구건조증에 걸리거나 눈이 빨갛게 충혈되는 결막염에 걸릴 수 있답니다.

결막염과 안구건조증은 병원에서 치료와 안약을 처방받아 잘 관리하면 금방 나아질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위헙합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2. 산책을 하게 되면 주의사항은?

https://www.instagram.com/_mong_gu___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산책을 안하는게 좋지만!

산책을 하게 된다면 산책 전후로 강아지들에게 물을 많이 마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후 몸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목욕을 하거나 젖은 수건으로 미세먼지를 닦아줘야 해요!

동물병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강아지 인공눈물을 구입하여 각막을 닦아 주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ノ°

 

또한, 미세먼지 농도가 심할 경우 저녁 산책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아침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훨씬 높기 때문이라고해요! 산책 시간은 10-30분으로 짧게!!

털에 묻지 않게 얇은 옷을 입히는 것도 좋아요!!

 

강아지들은 뛰는 것보단 걷는게 더 좋답니다. 신나서 뛰게 되면 산소흡입량이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마스크도 좋은 방법이지만 입으로 호흡을 하기 때문에 답답해서 거부감을 느끼게 되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우리 강아지들을 위한 산책 주의사항을 지켜가며 안전한 산책 즐기세요!!

 

미세먼지가 없어지길 기도하며..🙏

 

※ 위 정보는 2023년 03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