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를 날려 ~~
콧속에 봄바람 충전 가능한 (*ฅ́˘ฅ̀*)♡
전국 야외식당 추천!

연두연두🌱 알록달록🌸 점점 더 예뻐지고 있는 요즘~ 봄 풍경 감상하다보면 뭘 먹어도 꿀맛 아니겠어요?

오늘은 봄바람 맞으며 맛있는 거 호로록할 수 있는 전국 야외식당 리스트업 해드려요:)


 

섬진강 강가에서 맛보는 재첩국수!
01 구례 섬진강 재첩국수

https://www.instagram.com/jellyshi0.0

 

https://www.instagram.com/o_ulong__

 

섬진강 재첩국수는 전라남도 구례읍 섬진강이 고요하게 흐르는 그곳에 위치해 있어요. 시기만 맞는다면 식당 앞 핑크핑크한 벚꽃 나무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꽃비를 바라보며 서울에서는 만나기 힘든 재첩을 맛보다니 짱이죠?

 

그리고, 벚꽃이 지더라도 2층에서 바라보는 섬진강 뷰는 진짜 시원하고 좋아요. 뭘 먹어도 맛날 것 같지만 섬진강 재첩국수에서는 제대로 된 재첩회와 재첩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맛도 비쥬얼도 싱기방기! 여기에 하나씩 안 먹으면 섭섭하다는 의외의 짱맛템 전병도 준비되어 있어요. 

 

반려견과 함께할 경우 1층 야외좌석 또는 2층 좌석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식사 후 잠시 섬진강 산책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섬진강을 감상하며 재첩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키오스크로 편리하게 주문가능:)
  •  1층 야외좌석과 2층 좌석에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  식후 섬진강 산책은 운명의 데스티니!


 

오션뷰 해물라면 맛집! 
02 거제 바릇

https://www.instagram.com/_seungdolldoll_

 

https://www.instagram.com/poodle__danbi

 

거제도 망치 몽돌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바릇은 남해바다 뷰가 멋드러진 해물라면 전문점이에요. 참고로 바릇은 제주도 방언으로 바다라는 뜻이래요:)

 

바릇에서는 야외좌석에 자리 잡으면 눈앞에서 오션뷰를 감상하며 맛있는 해물라면을 즐길 수 있어요. 크~ 오션뷰가 진짜 어마어마하다구요. 게다가, 큰 황게와 홍합, 딱새우에 전복까지 푸짐한 해산물을 넣고 끓여낸 해물라면은 비쥬얼부터 일단 엄지를 부른답니다. 🦀🦪🦐 가게 앞이 바로 바다니 얼마나 신선한 해산물이 라면 속에 퐁당퐁당 했을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마음이 설렝설렝~ෆ (*´꒳`*) 

 

라면 한그릇 뚝딱하고 여기에 톳 공기밥 추가해서 국물까지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이곳의 라면은 그냥 스프로 맛낸 거 아니구 해산물로 국물을 냈다고 하니까 한방울도 버릴 순 없잖아요:)

 

https://www.instagram.com/_seungdolldoll_

 

거제 바릇에서는 야외좌석에 한해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야외에 좌석 많고 여유있음! 댕댕이와 함께 바닷바람 맞으며 즐기는 해물라면은 두고 두고 기억나는 맛이 될 거에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남해바다 오션뷰를 감상하며 식사해요.
  •  해산물로 낸 국물에 신선한 재료들이 가득찬 해물라면을 맛볼 수 있어요. 비쥬얼도 맛도 합격점!
  •  야외좌석에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육즙 가득한 제주 흑돼지!
03 창원 대낭;숲(바당돌담 2호점)

https://www.instagram.com/tanvvely

 

https://www.instagram.com/_coconaennae

 

경남 창원에 제대로 된 흑돼지 프롬 제주도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대나무 울타리속 아늑한 공간, 대낭숲이에요:)


창원에서 만나는 제주도 바이브도 이색적이지만, 대낭숲은 가게 자체가 아기자기 예뻐서 자꾸 눈이 바빠지게 된답니다. 구경거리 한가득! 그리고, 포토존이 따로 있지만 포토존이 아니더라도 찍으면 바로 포토존 느낌이 나는 스팟들이 많아요.

 

https://www.instagram.com/tanvvely

 

대낭숲의 진짜 매력은 바로 인증받은 흑돼지 고기의 맛이 아닐까 해요. 도톰하고 육즙이 가득한 흑돼지 고기를 맛볼 수 있단 말이죠. 부위 별로도 주문 가능하고, 골고루 먹어보고 싶을 땐 근고기로 주문하면 된답니다. 고기 먹구 돼지고기 가득한 김치찌개와 갈치속젓 볶음밥까지 먹으면 완벽한 풀코스 만찬이 될거에요. 반찬들도 하나같이 맛있는데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 편리해요. 무한리필 가능;)

 

다낭숲은 제주도 바이브가 만땅인 야외공간에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오히려 좋아!!! 리드줄 또는 전용 가방(캐리어)을 이용해 주세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육즙 팡팡 터지는 제주도 흑돼지 맛은 기본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들도 JMT!
  •  어딜 찍어도 포토존이라 예쁜 추억 많이 남길 수 있어요.
  •  느낌있는 야외좌석에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리드줄 또는 전용 가방(캐리어) 이용 필수에요.



국물이 찐이다이~
04 강릉 선호라면

https://www.instagram.com/_zzaaamong

 

https://www.instagram.com/all_about_eunhye

 

대낭숲이 창원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였다면 선호라면은 강릉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에요! 입구부터 벌써 제주도 바이브가 넘실대서 왜 강릉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라고 했는지 단번에 알아챌 수 있답니다:) 깨알같이 제주도 돌담까지 살려냈으니 말 다했죠?

 

야외좌석을 지나 실내로 들어가면 엔틱한 분위기의 실내공간이 있어요. 넓지는 않지만 선호라면은 실내외 구분없이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서 날씨 궂은 날에도 걱정이 없답니다. 요즘처럼 햇살 좋은 봄날에는 야외좌석에서 라면 한그릇 호로록 하시면 진짜 꿀맛일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_zzaaamong

 

선호라면의 대표메뉴 해물라면은 이따만한 타이거 새우를 비롯한 각종 해물과 오동통한 면빨이 매력적이에요. 일반 라면 면빨과 다름! 직접 끓인 담백한 국물 그대로 즐겨도 맛있고, 따로 나오는 분말스프와 고추기름을 취향껏 추가해주면 얼큰한 국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국물맛이 장난이 아니라 고기국수나 고기국밥 또한 후회하지 않을 맛이에요. 이것 저것 다양하게 골라서 골고루 맛보시길 추천드릴께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대표메뉴 해물라면을 비롯해 직접 끓인 고기국물이 킬포인 고기국수, 고기국밥도 맛나요.
  •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많아요. 인증샷 필수!
  •  강문해변에서 가까워요.
  •  실내외 공간 모두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야외에서 밥 먹기 딱~ 좋은 봄날이죠?
봄바람 맞으며 즐거운 식사시간 보내러 가요:)

 

※ 위 정보는 2023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선호라면
강원 강릉시 창해로362번길 5
대낭숲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운무로 720 1층 대낭숲
바릇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1806
섬진강 재첩국수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펫프렌들리한 카페댜✨
테라스 뛰뛰 가능한 천안 동반카페 '웨이업'
요즘 날씨에 제격인
서울숲 근처 '애견 동반 테라스 카페 Best'
대형견 가능! 퍼푸치노까지
예쁜 야외 잔디밭에서 찰칵! 서울근교 카페 '포천 그린그린그린'
더 추워기지 전에 가보잣!
고기맛에 취하고 갬성에 또 취하는 '야외 바비큐 식당'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