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기 '간월재'
안녕하세요~마루네에요.
오늘은 봄 날씨를 맞이해서 반려견과 등산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울산 ‘간월재’ 사슴농장 코스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855 (베네2공용주차장)
왕복:3시간~4시간 소요 (편도6km이상)
황금빛 영남알프스
바람도 쉬어가는 간월재
간월재에서 제일 잔잔하게 등산 가능한 사슴농장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베네 2공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신 뒤 입구 건너편 사슴농장 옆길을 이용하시면 돼요.
!! 잠깐 정상까지 화장실이 없어서 공용주차장에서 꼭 들리셔야 해요.
등산로 초반 10~15분 정도는 시멘트로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지만 그 이후는 전부 자갈밭이라 등산화가 필수에요.
중간중간 시냇물이 흐르고 있어서 마루가 물도 먹고 더위도 식히면서 올라갈 수 있었어요. 급경사나 험한 길이 없어서 반려견들 관절이나 발바닥에 무리도 많이 안 가고 등산을 즐겨 하지 않은 저도 쉽게 정상까지 갈 수 있었답니다.
사실 올라올 때부터 이 라면 한 컵만 생각하면서 올라왔답니다. 간월재 휴게소에 김밥은 팔지 않아서 출발 전에 미리 배낭에 챙겨왔어요. 먹잘알 ㅋㅋ
아무래도 강아지랑 같이 등산하니 시간이 조금 더 걸려서 배가 엄청 고팠어요. 라면에 김밥 뚝딱하고…사실 아이스크림콘도 먹었어요.
정상에 올라오면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 해발 900m 능선에 황금빛 억새 군락지가 펼쳐져 있어요. 마루랑 하는 첫 등산이라 오래 기억에 남기도 하지만 억새밭 사이로 걸었던 데크길이 너무 예뻤어요.
또 간월재는 눈이 많이 오지 않은 경남권에 1월~2월에 눈길을 보며 등산할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 가기 전 체크!
- 등산화or밑창 두꺼운 운동화
- 김밥챙겨가기
- 화장실 입구에서 다녀가기
※ 위 정보는 2023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남해 '바래온'
카페 '베이글 베이글러'
디저트 맛집 '해피뉴이어'
'빙구당&제타커피'
'진수성찬'
등산하자 '간월재'
모든 댕댕이들 환영해!
'라이프라이크'